관리 메뉴

PC Geek's

윈도XP 화면을 가볍게: 화면 설정, 시각 효과 탭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윈도XP 화면을 가볍게: 화면 설정, 시각 효과 탭

윈도XP를 사용할 때, 화면 인터페이스가 CPU가 낮아 느리다 여겨질 때는 거의 없습니다. 윈도XP가 출시될 때는 램 256MB정도 제약이 제일 컸고 CPU는 1GHz정도만 돼도 문제없었으니까요.

지금도 윈도XP의 화면을 가볍게 만들 일이 있다면 가장 큰 이유는 메모리입니다.
1G 정도 메모리라도 시스템이 먹는 메모리를 좀 가볍게 할 수 있으면 좋죠.


제 설정 몇 가지를 기록삼아 적습니다.

성능 옵션> 시각 효과

제어판> 시스템> 고급

사용자 지정'으로 한 다음에
모든 체크박스를 지워 주고, "창 및 단추에 시각 스타일 적용", 그리고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 다듬기" 두 가지만 해줍니다. 글꼴 다듬기는 LCD모니터라면 해주는 게 좋습니다. 시각스타일 적용마저 안 해주면 윈도9x/2000 스타일 화면이 되는데 좀 무미건조하죠? ^^


화면 설정

화면설정은 기본적으로 그 밖에, 제어판>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화면 배색 으로 들어가서 합니다.

여기서 Windows XP 스타일 이 윈도  XP에서는 기본이고 Windows 고전 스타일이 윈도2000/9x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효과'버튼을 클릭해 열면


 이런 내용이 보입니다.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를 다듬는 방법은 표준ClearType 둘 중에 고를 수 있는데, 만약 LCD모니터를 DVI연결로 사용중이라면 ClearType을 선택하고, ClearType Tuner 를 실행해주면 좋습니다(화면 글꼴을 좀 보기 편하게 만들어줍니다. 프로그램별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윈도 전체에 적용됩니다).


주의할 것은, 화면 설정에서 이것 저것 바꾸면 앞서 시각 효과 탭에서 지정한 것들이 초기화되는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둘 다 손보려면 화면 설정을 먼저 다 지정한 다음, 시각 효과로 들어가서 사용자 설정으로 옵션 하나 하나씩 정해줍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