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초기화된 메모리카드 내용을 Recuva 로 복구하기 본문

공구함, 튜닝PRG

초기화된 메모리카드 내용을 Recuva 로 복구하기

Recuva는 하드디스크나 메모리카드에서 파일이 지워졌을 때 살려내는 프로그램입니다.

파일 복구 프로그램. 무료 프로그램이면서 평이 괜찮은 편에 속하죠.

http://pcgeeks.tistory.com/search/recuva

이걸 써서 전화기 microSD 메모리를 복구해보았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메모리가 초기화된 것인데, 다행이 인식과 용량 확인은 됐습니다.

주의: 전화기 등 모바일 기계에 들어간 (플래시) 메모리 속 지워진 파일을 복구할 때는 전화기를 이동식 디스크 모드로 연결해서는 불안정할 때가 있습니다. 메모리 복구 프로그램은 해당 메모리에 쓰지 않으므로 전화기 연결도 기본적으로 문제는 없지만 리더기쪽이 전송률도 조금 나으니까요. 다만, 리더기가 없다고 디카나 다른 기계에 넣어 이동식디스크 모드로 연결하지는 마세요. 이를테면 디카는 속에 들어온 메모리에 DCIM 폴더를  만들어버리는 것들이 많은데 이러면 폴더를 만들면서 이전에 있던 폴더가 쓰던 메모리를 덮어쓰면, 그 폴더 정보와 그 폴더에 들어 있던는 파일 엔트리가 아주 날아가버리거든요. 이러면 그 지워진 부분에 있던 건 복구 못합니다.

 

아래는 스샷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잘 됐습니다 :)

위자드 모드로 시작.

다 찾기

메모리의 드라이브 문자 지정

메모리가 크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파일명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이렇게 일련번호로 나옵니다. 대부분 이런 모양.

앞서 화면에서 하단의 Recover 버튼을 누르면 저장할 폴더를 정하는 화면이 뜹니다.

 

여기까지입니다. 휴대폰 메모리는 생각날 때마다 백업해주는 게 좋습니다. 노래는 인코딩해야 할 경우 귀찮아지므로 넣은 시점에서 컴퓨터에는 백업본을 갖고 있는 게 나아요. 보안문제까지 가지 않더라도, 휴대폰이 메모리(스마트폰 뿐 아니라 피쳐폰도)사용하는 방식이 그렇게 믿을 만한 게 아니더군요. (그래서, 정부에서 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하라고 강요하는 게 우습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