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Seagate 2TB Barracuda Green ST2000DL003 관련 본문

컴퓨터 부품별/하드디스크 HDD

Seagate 2TB Barracuda Green ST2000DL003 관련

이 하드디스크는 오늘자로 다나와 최저가입니다. 9만원 정도. LP가 아니라 Green 이라고 달고 나왔네요.

3플래터 2TB


이 제품의 시게이트 홈페이지 소개 주소는 여기. 고용량 하드디스크입니다. 얼라인, 또는 백업, 시스템 이전같은 작업은 시게이트 사이트에서 툴을 받으세요. 트루이미지 번들판만 해도 파티션 백업과 복사, 이전에 아주 편하거든요, :)


리뷰를 찾아보다가, 스토리지리뷰 사이트에 올라온 걸 봤습니다. 140을 넘고 150이 못 되는 정도.. 5900rpm답네요. 비교대상 하드디스크는 웬디, 삼성, 시게이트 다른 모델.

히타치 제품이 비교에서 빠진 건 아쉽네요.


저 중에서는 전체적으로 제일 낫습니다. 그리고, 눈여겨볼 만 한 것이 소비전력 비교.

작업별, idle상태에서, 그리고 컴퓨터 켤 때 잡아먹는 기동전력까지 전압별로 표시해놨습니다. 최근것이라 그런지 꽤 적네요. idle 4.4와트. 랜덤하게 짧은 조각을 억세스하는 제일 많이 먹는 조건은 7.7와트. 

또 하나 볼 만한 것은 기동 전력입니다. 거의 20와트 정도. 웬디와 삼성은 14와트 내외입니다(소비전력벤치는 각 항목에서 웬디와 삼성이 근소한 차이로 앞서거니 뒷서거니합니다). "startup power는 동작시 소비 전력의 3배 내외"라는 말과 잘 들어맞습니다.


그리고 HDTune, ATTO 등 다양한 벤치결과를 볼 수 있는 링크 하나.

그리고 Parkoz.com 에 올라온 웬디삼성시게이트 그린하드 3종 벤치.
- 시게이트 그린과 웬디그린의 억세스타임은 약 17 ms. 히타치 7200rpm 짜리보다는 역시 떨어집니다.

- 소비전력은 앞서의 사이트와 비슷. 그 외 내용이 아주 많으니 구입전에 볼 만 합니다.


파코즈 HDTune 벤치 DB에서 찾아보면 이렇습니다.


제 히타치 1TB (7200rpm)보다 그렇게 인상적으로 낫지는 않네요.


ps. 몇 년 전에 삼성에서 667MB짜리 플래터 제품을 먼저 내면서 한동안 벤치를 확 앞서간 적이 있었습니다. 얼마 전에 삼성에서 1TB짜리 플래터를 쓴 시제품을 공개했는데, 이게 언제 출시될 지 궁금해집니다. 그러면 아마 그린제품이 일반제품만큼 성능이 나올 것 같아서 말이죠. :) 느리므로 억세스타임은 완전히 따라가지 못하겠지만 순차전송률만큼은 말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