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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서비스(컨텐츠)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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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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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님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대비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하여 회원님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필요한 보안조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더욱 향상된 보안조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자의 제한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관련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본 방침의 이행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회원님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CS팀
전화번호 : 1577 - 2167
이메일 : help@gurunavi.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소속/직위 : CS부 팀장
전화번호 : 1577 - 2167
이메일 : help@gurunavi.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방침은 2011 년 05 월 25 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을 그 시행일 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예정입니다.
BCDC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비씨카드㈜(이하 “비씨”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함)를 통하여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비씨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씨가 운영하는 사이트(2011.5.25.현재)는 아래와 같습니다.
* bcdc.bccard.com
추후 비씨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2. 회원(이용자) : 회원(이용자)는 비씨 홈페이지(bccard.com)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비씨와 사이트 이용에 대한 동의를 하고, 비씨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비씨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bcdc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http://bcdc.bccard.com)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
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비씨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③ 비씨는 사이트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④ 비씨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비씨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에서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
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⑥ 비씨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
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4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② “사이트”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사이트”에서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① 비씨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사이트”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비씨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신청 및 승낙)
① 이용자는 비씨의 홈페이지(bccard.com)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
하고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해야 회원가입이 신청됩니다. 회원가입시기는
이 “사이트”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비씨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향후 비씨가 홈페이지(bccard.com)에서 실명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는 이용자의
실명가입 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비씨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5.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비씨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8.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9. 비씨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단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비씨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원은 가입신청시 작성한 이용신청 사항에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비씨의 홈페이지(bccard.com)에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비씨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비씨의 홈페이지(bccard.com)에서 탈퇴를 할 수 있으며, 탈퇴하면
사이트의 이용계약이 해지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탈퇴의사가 비씨의 홈페이지(bccard.com)에 도달한 때에 종료
됩니다.
③ 본 항에 따라 탈퇴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 가입절차는 제6조 제1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비씨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비씨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⑤ 비씨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비씨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비씨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6조 제2항의 2.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비씨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시 비씨 홈페이지
(bccard.com)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비씨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 조 (구매신청)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주우편주소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0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 비씨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비씨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사이트”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사이트”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⑤ “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회원은 인터넷 사이트(http://bcdc.bccard.com)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수
없습니다.
- 신용카드
BC카드 및 Non BC카드(하나SK, 수협, 전북은행, 씨티은행,상호저축은행,
우리VISA카드 포함)
- 선불카드, 직불카드(BC카드 발행)
- TOP(포인트)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 조 (재화 등의 공급)
(1) 쿠 폰
① 비씨는 사이트에서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전송방법, 전송시각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비씨의 고의, 과실로 약정 전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전송 소요 기간은 결제한 후 해당 서비스가 정한 개별 조건 상의 목표인원을
충족시켰을 경우 익일에 전송하며 전송작업은 공휴일과 비씨가 쉬는 날 및
처리과정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배송 상품
① 비씨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
니다. 이때 “사이트”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비씨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 을 명시합니다. 만약 비씨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비씨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쿠폰 사용
① 이용자는 개별조건상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업체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유효 기간이 만료된 쿠폰은 사용할 수 없으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② 각 쿠폰 1매에 대한 이용 가능횟수는 1회로 한정됩니다. 이용자가 발급된 쿠폰의
액면가를 모두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잔액에 대한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는 사이트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④ 쿠폰 구입과 관련된 절차 등 비씨의 귀책사유 이외의 해당 공동구매 서비스
상품에 대한 책임(서비스의 품질 등)은 해당 서비스 제공 업체가 부담합니다.
제14조(환급)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 조 (청약철회 등)
① 비씨는 사이트의 쿠폰 구매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② 비씨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해당 서비스가 정한 개별 조건 상의
목표인원을 충족시키지 못해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
(공동구매 자체가 성사되지 않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유발생일 익일 0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절차를 취하며, 환급이 됨으로써 계약은
해지됩니다.
③ “사이트”에서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제4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는 “사이트”에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는 제3항 및 제4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⑦ 전 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쿠폰의 구매 취소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청약철회 등) 제2항 3호, 5호, 동법 시행령21조에 의거하여
판매시간(공동구매 마감시간)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⑧ 전 항의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은 서비스 제공 협력업체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에서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연 100분의 24)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사이트”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이용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비씨의 환불규정을 적용하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이트”가 부담합니다.
④ 개별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비씨는 별도 약관 및 이용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약관 및 이용조건 상의 취소 및 환불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⑤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7조 (개인정보보호)
① 비씨는 회원 식별을 위한 목적으로 사이트 및 서비스 운영 대행업체에 회원의 정보
(ID,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제공할 수 있고, 대행업체는 사이트 및
서비스의 운영대행(CS, 마케팅, 배송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대행업체는 제공된 개인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대행업체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배송업체에게 알려주는 경우
2.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사이트”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④ “사이트”는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18 조 (비씨의 의무)
① 비씨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비씨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사이트”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비씨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⑤ 비씨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원의 ID에 대한 의무)
① 제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씨에 통보하고 비씨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비씨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비씨의 홈페이지(bccard.com)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비씨의 홈페이지(bccard.com)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비씨의 홈페이지(bccard.com)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비씨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비씨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관계 법령이나 비씨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비씨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비씨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1 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비씨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비씨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비씨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원이 비씨 인터넷사이트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⑥ 비씨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 22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비씨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23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비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비씨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 24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비씨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으로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비씨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정보의 제공)
비씨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대행업체를
통해서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비씨가 “사이트”에서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비씨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비씨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7조 (면책 조항)
① 비씨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비씨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비씨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비씨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28 조 (분쟁 해결)
① 비씨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
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비씨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 1 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1년 5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