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WinRAR/ 빵집/ V3Zip 에서 폴더별로 따로 압축하기 일괄작업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WinRAR/ 빵집/ V3Zip 에서 폴더별로 따로 압축하기 일괄작업

이를테면 폴더1, 폴더2, ... 폴더 32 해서 32개 폴더가 있는데
각각의 이름으로 한 폴더당 한 개 압축파일을 만들고 싶을 때입니다.


winRAR에서는 이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작업을 자주 한다면 그 프로파일을 만들어 저장한 다음 윈도 탐색기의 문맥 메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만들어두면, 다음부터 같은 작업을 할 때는 winRAR 압축메뉴를 열 필요없이 윈도 탐색기에서 압축할 폴더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버튼을 눌러 문맥 메뉴를 호출하면 끝.

이 팁은 카이님의 블로그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설명이 잘 돼있으니 가서 보세요.

아래는 제 설정.

폴더들을 선택하고 문맥 메뉴엣 WinRAR 로 압축하기.. 선택해 나오는 메뉴창에서 파일 탭.

"각 파일을 분리된 압축파일에 넣기" 선택.

파일 경로의 경우, 하위경로를 저장하는 것이 기본. 몇 가지 옵션이 있는데, 경로를 생략하고 뭉뚱그릴 수도 있음. 이 경우 각 폴더에 동일한 파일명이 있을 땐? 확인 필요.

일반창에서. 여기서는 그림파일 저장하는 메뉴를 만들고자 하므로, 범용성있게 포맷은 ZIP, 업축 방식은 압축하지 않는 것으로.

이것을 프로파일을 생성하기. 일반탭에서 프로파일 버튼을 눌러 하단에 '컨텍스트 메뉴에 추가'를 체크한 다음, 프로파일 이름을 정하고 저장.

 

그리고 빵집에서 쓰는 방법: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kin&wr_id=1121540

여기서 알게 된 것인데, 확인해보니 있네요. 어쩐지 기시감이 있더라니. ^^

아래는 제가 옛날에 설치한 빵집의 설정 화면입니다. 우상단에 "각 폴더명.zip 으로 압축하기"가 보이죠? 윈도 탐색기 문맥 메뉴입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끝으로 AhnLab V3Zip 에도 탐색기 메뉴에 이게 있는 모양입니다.

"파일 이름.zip"으로 압축하기 라고 있다네요.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