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대항해시대 온라인. 모험가학교 중급 코스 졸업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대항해시대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 모험가학교 중급 코스 졸업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dho.netmarble.net/

런던에서 초급 학교를 수료하고, 그로닝겐(암스테르담 동쪽 해안도시)에서 중급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초급학교
초급은 빨리 하면 한 시간 정도, 처음이라 들려주는 정보를 숙지하면 두세 시간 정도 걸리겠네요.
초급학교는 각 국가의 본거지에 있습니다. 미니맵에서 "학교 경비"가 있는 곳입니다.
초급 학교에서 가르치는 내용은, 이 게임의 기본 인터페이스와 돌아가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각 직업에 대해 아주 기초적인 내용을 실습합니다.
그리고, 초급 학교에서는 아파트(아팔타멘토; 타 게임의 하우징, 주택 개념)의 축소판격인 기숙사를 받고
학생용 옷과 모자를 받습니다.

중급학교
중급은 초급보다는 시간을 먹습니다. 중급은 북해는 그로닝겐, 서지중해는 세우타, 동지중해는 시라쿠사로 정해져 있습니다.
중급 학교에서는 해당 직업 퀘스트를 조금 길게 해봅니다. 그리고, 다른 직업도 한 번식 돌리는데,
퀘스트를 마치면 다른 직업 전직증을 하나씩 줍니다.
상당히 깊게 이야기해줍니다. 이걸 잘 알고 있으면 별 문제없이 게임을 할 수 있겠더군요.
아쉬운 점은, <이벤트 이력>처럼 이 퀘스트 스크립트도 정리해서 따로 메뉴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하면
초보가 쓰기 좋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번 듣고 그걸 계속 기억하는 머리 좋은 사람은 흔하지 않으니까요.
초급학교와 마찬가지로 중급 학교도 졸업 시험이 있습니다.
그로닝겐 모험가 중급 학교는 졸업하면 아래와 같은 보상을 줍니다.
☆ 모험가 전직증
( 상인, 군인 전직증은 앞서 퀘스트중에 받았으니, 이걸로 3장 모두 받은 셈입니다.
  당분간 모험가를 계속 하더라도 상인조합에서 상인으로 전직해 회계(그리고 사교)스킬을 받고
  군인조합에서 군인으로 전직해 포술 스킬을 받은 뒤,
  모험가조합으로 돌아와 모험가로 다시 전직하면 좋습니다)
* 그 밖에 타 직업에서 가져올 만한 스킬은 경계, 조타, 검술, 운용, 돈벌이용 거래스킬정도가 있습니다.
* 포술 등 전투레벨이 낮으면 안되는 것은 적당히 올려 받거나, 아예 쓰지 않도록 합니다.
☆ 북대서양, 서지중해, 동지중해 입항 허가서.
   (그럼 유럽 도시는 전부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전에는 이벤트를 해야 쉽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 8만 두캇
☆ 모험가 경험치 3000
☆ 모험가 명성 150
☆ 안드레아 교관의 지팡이 (모험계용으로 탐색 +1입니다)

선박
그리고, 중급 학교를 다니는 동안 를 바꾸려고 할 것입니다.
모험가용 배를 보면 이렇게 낮은 렙에서는
소형캐러밸(모렙4), 베르간틴(모렙 5), 푸카(모렙 7), 캐러밸(모렙 9) 정도를 탈 텐데,
이 배들이 조선소 가격 약 9만에서 28만 정도입니다.

제가 권하는 방법은, 돈이 되는 대로 소형캐러밸이나 베르간틴 정도를 타고
여기에 몇 천에서 2만두캇대 정도 하는 보조돛과 후미돛을 답니다. (사놓으면 다음 배에도 달 수 있습니다)
대항해시대는 금언이 있는데, "큰 배로 바꿀 수 있으면 가능한 빨리 바꾸라"입니다.
1-2렙차이로 참을 수 있으면 다음 배를 기다리지만 그렇지 않으면 이것이 이득입니다.

여기서만 봐도, 모험용 바사보다 저 두 배가 적어도 두 배는 빠릅니다. 모험가는 항해가 게임의 대부분이기 때문에 무조건 빠른 배가 좋습니다. 초보일 때도 그런데, 20일(20분)걸려 가는 길을 10일(10분)에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사보다 저 배들이 짐도 두세 배는 더 싣습니다. 모험가라도 퀘스트를 하며 기항하는 도시에서 싼 물건을 사서 다음 항구에서 팔기는 해야 항해비와 다음 배를 살 자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상인들은 거래스킬이 있어 아주 많이 사지만 모험가는 거기까진 아닙니다) 그리고, 매집하는 사람들이 뭐 뭐 사달라고 할 때 그 자리에서 사서 팔아주고 남기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런데, 배가 바사면 짐칸이 모자라서 못사거든요.

그리고, 자신의 모험레벨+교역레벨+군인레벨이 20레벨이 되면 각국 수도급 항구에 있는
"이벤트 도우미" NPC를 찾아갑니다. 사실, 게임 시작하면서부터 레벨업하면 한 번씩 찾아가면 도우미가
자그마한 축하선물을 하나씩 줍니다. 그런데, 총렙 20레벨이 되면 모험가에게는 소형 카락, 상인에게는 수송용 카락, 군인에게는 경카락을 한 척 줍니다(현재 이벤트중 ) 이 배는 조선소에서 사려면 50만두캇 가까이 합니다(조선공에게 사도 그 2/3는 넘게 줘야 할 겁니다). 초보 항해자에게는 매우 부담되는 가격인데, 선물로 주니까 잊지 말고 받도록 합시다. 총렙 20이 좀 넘어서 가도 괜찮습니다. 단 19레벨까지 각 본거지에 있는 도우미와 이야기해야 20레벨이상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총레벨 24


상급학교
상급학교는 피사에 있습니다.
여긴 아직 가보지 않았습니다. 다음에 적죠.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