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Bond Disc : 램디스크(램드라이브) 프로그램. 개인용도 무료/덧: 추천하지 않음. 본문

컴퓨터 부품별/USB메모리,램디스크

Bond Disc : 램디스크(램드라이브) 프로그램. 개인용도 무료/덧: 추천하지 않음.

2012.9.1. 내용추가 갱신합니다.


VSuite Ramdisk 가 윈도XP용은 프리웨어버전이 동작하는데, 윈도7에선 상용을 써야 해서 찾아본 것 중 하나입니다.


제작사 주소: http://www.bonddisc.com/

인스톨러 다운로드 주소: http://www.bonddisc.com/install.htm


보통 램디스크에 있음직한 그런 게.. 잘 안 보입니다. 기능이 없다는 게 아니라, 기능이 너무 많고 메뉴가 복잡해서 어디 붙었는 지 모르겠어요. 대충 드라이브 문자잡고 용량잡고 붙이는 건 바로 됩니다만..


스샷 나갑니다.


사용조건에 동의하면 콘솔창이 열리면서 설치됩니다.


장치 드라이버를 만들므로 윈도7에선 이런 창을 봅니다.



시작프로그램 항목에도 하나 등록합니다.



도움말이 나온 뒤에, 장치관리자 화면에 이렇게.



이것이 램디스크 설정 화면인데.. 난해하죠?



기본으로 할당된 첫 드라이브 문자는 Z: 입니다. 우상단 Memory 에서 원하는 용량을 정해줍니다.

그리고 Current Sesstion 이라 된 창에서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램디스크가 만들어집니다.


디스크 암호화와 여러 가지 다른 옵션은 저는 아직 손대지 않았습니다.

상단 아이콘 중 하나를 보면 상세한 설정을 바꿀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압축옵션도 있습니다.


설치 후, 상태창에 올라가는데, 위 그림에서 맨 왼쪽 아이콘이 본드 디스크입니다.




2012.9.1. 여기서 추가.


저는 램디스크를, 웹브라우저 임시폴더 용도로 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에 XP에서 VSuite를 쓸 때는 보지 못하던, 용량이 부족하다는 알림을 자주 보게 되었습니다. (본드 디스크는 트레이에서 알림을 띄워줍니다)


그래서 보았는데




FAT로 포맷해 사용하고 있더군요. -_-



인터넷 임시파일이 대종이므로 개당 크기가 작다 보니, 321MB짜리인데 445MB나 먹고 있습니다.

이러니..



본드 디스크의 제어판을 열어봤지만, NTFS로 포맷하는 방법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일반으용으로 이 프로그램은 추천하지 않고, 다른 걸 찾아볼 생각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