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Sticky Password 6.0 / 컴퓨터 프로그램, 웹사이트 암호관리자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Sticky Password 6.0 / 컴퓨터 프로그램, 웹사이트 암호관리자

이 프로그램은 로보폼(RoboForm), 라스트패스(Lastpass.com), 국산 중에선 알패스같은 종류입니다.

여러 웹사이트에 동일한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던 평화로운 시대는 지나긴 지 오래고, 요즘은 사이트마다 계정이름과 암호를 다르게 넣는 게 매너입니다. 그러다 보니 저런 프로그램이 생겼습니다.


저런 데 집중해놓으면 사용하기는 무척 편합니다. 다만, 관리를 잘못해 저 프로그램이나 저기 서버 계정이 털리면 그땐 가입한 커뮤니티나 기껏해야 게임, 쇼핑몰 정도가 아니라 인생에 지장이 생기므로, 그런 사이트에서 예시하는 용도 중 금융거래, 금융기관 정보는 절대로 넣지 말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자기가 충분히 대비했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면 저런 관리자 프로그램은 오로지 자기 컴퓨터에서만 실행하도록 해야 하고요. (저도 저런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자동 양식채움 기능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게 다 신상정보니까요)


여기까지 잡다한 이야기.


여튼 이 프로그램은 그런 종류 중 하나입니다.

1일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 26일 화요일 오후 5시 전까지 받아 설치 등록하면 무료입니다.

http://www.giveawayoftheday.com/sticky-password-6-0/

이번에 받을 수 있는 버전은 usb메모리에 넣어 아무 데나 가져가 실행할 수 있도록 포터블 버전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제작사 페이지는 [ 여기 ]인데, 기능목록을 한 번 보세요.

원래는 무료 버전도 따로 배포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오늘 무료로 풀린 것은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 중 프로일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그 둘 중 중간 정도 기능은 있겠죠. (아마 사이트당 계정수와 웹사이트 수 제한이 풀려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하단 댓글을 보면, 이런 암호관리자 프로그램으로 대용품 추천이 올라와 있습니다.

LastPass

DashLane

Phone Wallet

Password Book PC Companion

이런 대용품 리스트를 잘 올리는 Giovanni란 사람의 추천목록. 리뷰와 제작사 링크도 걸려있으니 관심있으면 가보세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