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편집창은 가로 1080 픽셀 화면에 맞춰 디자인해주기 바랍니다. 본문

프로그램

티스토리 편집창은 가로 1080 픽셀 화면에 맞춰 디자인해주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편집기가 이 디자인으로 바뀐 게 몇 년 됐고, 초기부터 불편을 적어왔습니다만, 여태 이 모양이지요.

가로 1200픽셀 정도에 맞춰져 있어서 무척 불편합니다. 가로 1080픽셀 디스플레이에서는 이렇게 보이죠.


아시겠습니까? 맨 위에서 "보호" 다음 "발행" 버튼이 안 보이고,

등록일도 "예약"을 클릭할 수는 있지만 시각을 고르지 못합니다.

아래에 열거된 나머지 항목도 쓰기 불편합니다.

결국 윈도우 맨 아래 가로스크롤바를 움직여야 하죠. 그냥 그 영역에 포커스가 가 있는 상태에서 오른쪽 커서키를 치는 방법으로 스크롤이 되기는 합니다만, 좀 불편합니다.



요즘 티스토리는 웹브라우저가 리턴값으로 주는 윈도우 크기 변수에 따라 컨텐츠와 화면 레이아웃을 변화시키는 새 스킨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편집창도 신경 좀 써주면 좋겠습니다. 구글 블로거닷컴을 생각하면, 블로거는 비슷하게 생긴 버튼을 눌러도, 편집창 가로길이가 짧아도 불편없이 저 창을 숨겼다 켰다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편집창은 구글 블로거에 비하면 반쪽이죠. 오른쪽 도구를 없앨 수는 있지만, 그건 메인 편집창을 키우는 용도일 뿐, 윈도우가 1200픽셀보다 좁을 때 가로스크롤바를 안 써도 되는 쪽으로는 써먹을 수 없으니까요.


블로거보다 티스토리가 나은 점이 아주 아주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런 것을 말하지 않고 넘어가고 싶지는 않네요. 개선해주면 더 좋아질 거라 생각해서 적어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