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ipple 키플러님 홈페이지: 꿀뷰, 바닥, 트집, 4Desk 등 본문

프로그램/무료프로그램 배포처

Kipple 키플러님 홈페이지: 꿀뷰, 바닥, 트집, 4Desk 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kipple.pe.kr/ Kipple 키플러의 홈페이지

참 단순한 디자인이죠? ^^; 여기는 꽤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외국의 개인 프리웨어 배포사이트도 소개하는 데 국내도 해줘야 할 것 같아서, 북마크에 있는 걸 하나씩 기록해가려 합니다. 북마크도 줄일 겸..

키플러님이 만든 프로그램 중에 유명한 것을 들어봅니다.


꿀뷰(허니뷰; HoneyView)
이미지 보기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피카사를 깔아 쓰고 있다면 사진관리쪽이 피카사가 좋기에 같이 깔리는 피카사 뷰어를 쓰는 걸 뭐랄 수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단연 추천하는 그림/사진파일 보기 프로그램입니다. 보기 기능에 집주한 만큼, IrfanView같은 종합 뷰어보다 이 기능만은 편하고, 디자인 좋고 아이콘 큽니다. zip, rar 압축한 파일을 열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꿀뷰2와 꿀뷰3가 있는데, 제게는 3가 더 좋았습니다.


바닥(badak)
각종 동영상을 변환하는 데 쓰는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PDA용으로 바꾸는 데 씁니다.
휴대폰용으로는 제한적인 것으로 알고 있고(기본적으로 안 된다고 보면 됨)
mediacoder보다는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정말 인코딩=바닥이었죠. ^^
사용상 알 필요는 없는 얘긴데, mencoder라는 프로그램의 GUI설정 프로그램으로 동작합니다.


그 외
벤치 타이머 : 각종 벤치마크용 타이머. "CPU 점유율 5%를 넘을 때만 동작"이란 재미있는 옵션이 있어서 신경써서 START, STOP하는 불편을 없애줍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용도로 활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건 나중에 벤치할 때 꼭 써봐야겠습니다. ^^

술집(유료), unalz, tzip, zipj
: 모두 압축관련 프로그램입니다. unalz는 알집파일을 풀어주고, zipj는 일본어 압축 파일을 풀어줍니다. 나머지 둘은 보통 압축프로그램과 비슷합니다.

JPEG 너머: 보통 그래픽 파일을 JPEG XR이나 JPEG 2000 포맷으로 바꿔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새 포맷은 종래 jpeg보다 화질이 좋고 압축률이 높다고 합니다.
키플님은 꿀뷰와 새 포맷을 연결해 HV3 라는 그림파일 묶음 파일 포맷을 만들었는제, 제작기와 뷰어를 함께 배포하고 있습니다.

센스부족: URL차단 프로그램. firefox의 Ad-Block 이나 AVAST의 URL차단기능과 같습니다. windows/system32 폴더에 있는 hosts 파일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씨알티 마스터: 여러 서버에 동시에 터미널 접속창을 연 다음, 한 창에서 입력(type)한 내용이 다른 창에도 똑같이 입력되도록 한 프로그램입니다.

4Desk : 가상 화면을 4개까지 열고 전환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 요즘은 많이 쓰이지는 않습니다. Microsoft PowerToy에도 가상 데스크탑 프로그램이 있는 데다가, 비디오카드 회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nVidia)에 기본으로 이런 기능이 들어가기도 하거든요. 기능적으로는 하드웨어를 직접 관리하는 비디오카드 회사의 프로그램이 제일 강력하고, 안정성 면에서는 OS를 만드는 MS것이 제일 나을 것 같습니다. 4Desk나 다른 프로그램들은 저마다 특별한 기능을 보면서 사용하는 용도.

스도쿠: 넵, 수도쿠 프로그램입니다. 이건 [ 여기 ]에서 간단히 설명.

그 밖에도 몇 가지 프로그램과 그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면서 만든 문서가 올라와 있습니다.
문서까지 공개하는 사람은 잘 없는데.. 대단한 분이세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