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대항해시대 온라인/ 항해속력 가속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게임, 놀 거리

대항해시대 온라인/ 항해속력 가속

게임 접속을 자주 하지 않고 솔플이므로, 시세는 가끔 리스본 장을 둘러보고 적는 것임. 아래 이야기는 틀릴 수 있음.


캐쉬배를 타지 않는다면

상인렙이 돼서 타려고 손댈 만 한 상업용 대형 클리퍼(상대클)가 싸게는 몇 천만에서 1억 두캇 중반 정도. 파루에서 괜찮은 시세라면 부관배까지 해서 실어온 육메를 매각하면 2~3천만 정도는 나오므로(상업용 클리퍼+부관배[각주:1]), 대략 몇 번 동남아를 왕복하면 개인상점에서 살 수 있는 가격대다. 인플레가 있다고는 해도 이 정도면 문제가 안 된다.

옵은 급가속정도? 롱스쿠너 계열보다는 역풍에서 느리다 하지만 일단 용량이 커서 갓 렙이 된 싱글캐릭터 상인이라면 이 쪽.

강화치는 가로 세로 각각 20~60사이. 폭항가능하면 더 줄어들 수 있음.

여기에 개량돛 5개 + 추가 대형 스팽커 둘.


캐쉬배와 일반배, 그리고 일반 배 중에도 제대로 강화하고 옵션을 붙인 배는, 그냥 맨 걸로 건조한 배와 비교하면 체감상 두 배 정도 빠른 것 같다(롱스쿠너 계열이 쭉쭉 가속해 나가는 걸 보면). 그 값은 빌드 결과 어디까지 옵션이 잘 나왔느냐에 따라 개조배는 백 배 이상 차이나기도.



가속 캐쉬템을 쓰는 게 편하다. 거의 접속을 하지 않으니 이벤트로 받은 것을 하나씩 쓰는 정도.

캐쉬템을 쓰든 안 쓰든 요즘 기본스킬이 된 것이 있다고 하는데, 그게 대학스킬.


급가속과 폭항은 예전에도 알고 있던 이야기라 통과.


대학스킬은 스킬 부스터 역할, 보조스킬 역할을 한다.

슬롯은 모두 5개. 패시브스킬이다.

배 강화붙듯이 캐릭터 스킬창에 대학스킬 탭이 따로 있다.

대학스킬은 캐릭터 스킬과 능력에 영향을 주지만 그것을 획득하고 적용하는 것은 완전히 별개로 돌아간다.

그건 그거대로 이야기가 길고 다 알지도 못하므로 여기까지.


어쨌든 그 대학스킬 중에 배 속력을 올려주는 것이 넷 있다.

+2%, +3%, +5%, +10% 로, 스킬칸 다섯 중 넷을 이걸로 붙이면 배 속력이 20%가 빨라지는 것.

보조돛을 붙인 배 돛수치가 400이면 500으로 만들어주는 셈? 글쎄. 

어쨌든 빨라진다고 하니까 요즘은 기본이 된 모양.



이런 게임, 언제 만들어봐야 한다는 핑계로 분석만..


  1. 부관배는 부관레벨에 따라가는데, 이동 중 선장과 배를 바꿀 생각이 아니라면, 보통 화물을 많이 싣도록 적재량이 크고, 물빵을 적게 먹도록 선원수가 적은 배가 인기다. 전에는 조운선 정도가 눈에 띄었는데 요즘은 여러 가지 갤리온이 많다. 그리고 이벤트때 뿌린 선박도 아직 도는 모양. (이 게임 운영상 패착이라고 해야 할 텐데, 배와 장비 내구를 회복하는 아이템이 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