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PDF-XCHANGE VIEWER: Foxit Reader와 비교하여: 주석(comment)남기는 기능 등.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DF

PDF-XCHANGE VIEWER: Foxit Reader와 비교하여: 주석(comment)남기는 기능 등.

PDF-XCHANGE VIEW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docu-track.com/home/prod_user/PDF-XChange_Tools/pdfx_viewer/

FoxIt Reader ( http://www.foxitsoftware.com/pdf/reader/ )가 싫증났다면 이것도 한 번 써보세요. :)
위 URL에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면, 무설치 버전(portable version)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약 8MB남짓 됩니다. 설치 분량은 조금 더 많고, 실행될 때 램점유량도 조금 더 많습니다. 뜨는 건 빠릅니다. UI가 공간을 더 잘 쓰고 세련됐습니다.

기능상으로는 FoxIt Reader와 크게 다르지 않아요. 둘 다 Viewer/Reader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내고 있고, 둘 다 주석을 달거나 빨간펜 기능같은 걸 쓸 수도 있고 도형을 그릴 수도 있고 문서 내에서 여러 가지를 재는 도구도 있습니다. 다만, 세부적으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 여기서 Foxit Reader는 설치시 업데이트와 툴바를 설치한 버전을 말합니다. 깨끗한 버전은 이 기능이 없을 것 같습니다. 툴바는 IE에서 사용안함으로 고치면 안나오고, 나머지는 귀찮으면 설치하고 비활성화/지워줘도 되겠죠.

ps. PDF-XCHANGE는 설정 화면에서 상용버전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르고 워터마크를 찍는 일이 없어집니다)

문서 첨부와 주석 목록/편집
예를 들어, FoxIt Reader는 문서 첨부를 할 수 있습니다.(attachment). PDF문서에 HWP문서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PDF-XCHANGE는 그런 기능은 보이지 않네요. 대신이랄까, PDF-XCHANGE는 주석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PDF-XCHANGE는 보고 있는 pdf파일에 다른 pdf파일에서 어떤 페이지를 가져다 삽입하거나, 보고 있는 파일에서 어떤 페이지를 삭제하는 게 가능합니다.
PDF-EXCHANGE는 아래 스크린샷에 보이는 데모 로고만 개의치 않는다면, pdf파일을 만드는 간이 기능도 제공합니다. 텍스트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폴더, 스캐너를 통해 읽은 이미지를 받아 PDF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타이프라이팅 기능이 있으니 문장을 부가하는 것도 가능하고.
 
보통 제대로 문서 편집을 하고 PDF로 출력할 때는 워드나 다른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데모 로고도 나오는 만큼 프리버전에서는 간이 기능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보다 이 기능이 쓸모있는 용도는, 따로 있습니다. ^^

File> New Document 메뉴에서 Blank PDF페이지를 만들도록 한 다음에, 거기다 Typerwriter/Sticky를 이용한 주석 넣기, 문장 쳐넣기, 형광펜 기능, 도형 그리기까지 해서 글을 쓴 다음에 Save하면 자신의 메모가 바로 PDF파일이 됩니다. 즉, 그냥 간이 WYSIWYG pdf writer입니다. ^^)=b 이런 용도로는 데모 로고가 나와도 상관없죠.
여러 장을 쓰고 싶으면, Document> Insert Empty Pages 에서 더 넣어 주면 됩니다..



주석/도형/형광펜/북마크
둘 다 Comment를 남길 수 있고, Typing도 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 봤는지 bookmark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림도 그릴 수 있고 형관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석만 따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프리웨어 버전에서 제공하는 기능 범위는 둘이 약간 다른데, 우선,

그리고, Foxit Reader는 도형(그림)그리기를 하면 데모 문구가 각 페이지 상단에 들어갑니다.
PDF-XCHANGE는 bookmark 를 만들면 데모 로고가 각 페이지 상단에 들어갑니다.
나머지 기본적인 주석 기능들, 즉 타이핑하고 코멘트(코멘트는 둘 다 첫 번째 스샷처럼 포스트잇 말풍선같이 표시됩니다), 형광펜은 둘 다 로고가 붙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DF-XCHANGE는 bookmark를 만들고 난 뒤 저장하면 이렇게 데모 로고가 양 귀에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oxit Reader는 도형을 그리고 저장하면 데모 문구가 들어갑니다.



Image Export

PDF-XCHANGE는 현재 페이지나 이 파일 전부를 이미지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보다시피 확대 배율을 정할 수 있어 상당히 큰 파일(가로 세로 2000픽셀리 넘습니다)로 내보낼 수 있고, 이미지 포맷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잘 쓸 수 있습니다. Foxit reader는 이보다는 작은 크기로 클립보드에 넘겨줍니다.
※ SERI 보고서처럼 보호(protect)된 PDF문서는 PDF-XCHANGE는 이미지를 뽑지 못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