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olleh KT 유클라우드 서비스 변경 공지/ PC동기화 종료, 11월부터 기본 20기가, 그 외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olleh KT 유클라우드 서비스 변경 공지/ PC동기화 종료, 11월부터 기본 20기가, 그 외

먼저, PC매니저(컴퓨터에 설치하는 동기화 프로그램) 프로그램 서비스 중단 공지.

이달 말까지만 컴퓨터 싱크 기능을 지원합니다.

웹매니저는 초기에만 조금 써보고 신경쓰지 않았는데.. [ 설명서 좀 봐야겠습니다. ]


위 링크에 들어가 보니, 일반적인 웹하드 웹매니저기능(업로드, 다운로드, 공개URL링크따기, 유클라우드에서 대용량메일보내기)가 되면서 네이버 N드라이브와 비슷한 방식으로 용량을 공유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각주:1] 

KT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50기가 용량을 받은 경우에, 유클라우드는 유료계정이나 같으니까, 가족 중 여럿이 50기가 계정 자격이 된다면 부담없이 공유하는 게 이득같은데.. 해봐야겠네요.


다음 달부터는 휴대폰 앱과 웹서비스(웹매니저: 웹브라우저로 사이트를 열어 업, 다운로드하는 것. 평범하게 생각하면 됩니다)만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모바일로 모바일로.. 집에서 유클라우드로 내 문서 폴더나 개인파일을 동기화하던 분들은 네이버로 옮기셔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올레 ucloud 입니다.


그 동안 올레 ucloud PC매니저를 사랑해주신 고객님께 감사 드리며, 

ucloud PC매니저(pc client) 중단에 대해 안내 말씀 드립니다.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여 모바일 중심 서비스를 제공 드리고자 PC매니저를 중단하게 된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ucloud PC매니저는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웹 매니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하여 ucloud 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ucloud PC매니저 종료 안내]

■ 주요 내용 : ucloud PC 매니저(pc client) 서비스 제공 종료

■ 시 행 일  : 2015년 11월 1일

■ 세부 내용 :

1. PC매니저를 사용중인 고객께서는 아래 기한까지 PC 매니저를 설치 및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ucloud PC매니저 설치 기한 : ~ 2015년 9월 30일

- ucloud PC매니저 이용 기한 : ~ 2015년 10월 31일


2. 동기화 기능은 PC 매니저 이용 기한까지 사용할 수 있고, 이후에는 아래 방법을 통해 동기화 해제하여 ‘ucloud폴더’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동기화 해제 방법 : [ucloud 홈페이지 > 내정보관리 > 서비스 이용정보]의 하단 'PC 관리'에서 “해제” 버튼 선택


PC매니저 종료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유클라우드 홈페이지: http://home.ucloud.olleh.com/


올 여름에 다음이 다음클라우드 서비스를 폐지했죠? 네이버도 미접속 휴면계정 삭제기한을 1년으로 줄였고, LGU는 원래부터 구두쇠였고(지금도 무료 10기가에 자사 서비스 사용하면 +5기가만 줍니다. 무료 10기가주는 건 KT와 드랍박스가 2기가주는 것에 비하면 많네요 ^^), SKT는 찾아보니 이미 20기가군요. KT는 통신사라서 접지는 않고 컴퓨터를 포기하고 모바일로 한 발 옮기기만 한 셈이 됐군요. 용량이 그대로니 다행입니다. 폰용으로는 쓸 수 있으니.. 그런데, 너도 나도 뛰어들더니 이제 클라우드 사업의 장래를 슬슬 결정할 때가 됐나보죠? 결국 돈받고 사업하는 게 돼야 하니 말입니다.


지금 와서 말이지만, 유클라우드 동기화 프로그램은 박스닷컴것보다 안정적이라서 좋아했습니다. :)


현재 홈페이지에 게시된 상품은 이렇습니다.

유료사용하는 용량에 관심있다면, ISP와 상관없는 전문서비스는 우리 나라에선 네이버 N드라이브가 있네요. 이상하게도, 로그인하지 않으면 FAQ와 안내페이지를 찾아보기 힘들게 해놨지만.[각주:2]

용량으로 치면 월 1만원 정도 쓸 생각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365+원드라이브를 이길 수 없을 것 같지만. [이하 삭제][각주:3] 

아래는 이메일공지온 것. 유클라우드 퍼스널이 뭔가 했더니 PC 동기화 서비스였군요.

KT 인터넷, KT 이동전화, 와이브로에 가입한 이용자(회선수 무관, 1인당 유클라우드 하나)면서 유클라우드 50기가 용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달 말 전에 유클라우드에 가입하세요. 11월 1일부터는 가입하면 제공 용량이 20기가로 줄어듭니다. 다만, 이것도 오래 가지는 않는데, 저 공지사항을 보면 내년 3월초까지 50기가가 유지되고 그 다음에는 일괄 20기가로 잘리는 모양입니다.


SKT는 어떤가 찾아보았는데, T클라우드( https://www.tcloud.co.kr/ )의 문답란을 보니, "20GB 이용권 (무료)"라고 되어 있군요. 아하.. SKT가 20기가니까 그렇게 갈 수 있었군.



또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점: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것도 결국, 사업자의 서버에 내 자료를 저장해두는 것입니다. 사업자가 돈을 받든 받지 않든 서비스를 탈퇴하면 데이터는 지워집니다. 사업자가 보관할 의무가 없습니다. 그래서, 유클라우드 자체를 정기결제하지 않는다 해도 KT인터넷이나 전화기를 이용하며 무료 용량을 받아 사용하다가 다른 통신사로 옮기고 KT서비스를 해지하면, 유클라우드 서비스도 끝나고 용량도 삭제됩니다. 그러니, 번호이동하거나 해지하려 한다면 먼저 이용하던 유클라우드 계정을 백업하세요.

Q. 올레닷컴을 탈퇴하면 ucloud에 저장된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A. ucloud는 올레닷컴의 회원체계를 따르기 때문에 

올레닷컴에서 탈퇴하실 경우, ucloud에 저장된 데이터는 즉시 삭제됩니다. 


ucloud 상품을 신청하여 이용하고 계신 경우, ucloud 상품을 먼저 해지하셔야 올레닷컴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상품 해지 후, ucloud 홈페이지의 파일매니저(web)에서 30일 간 ucloud에 저장된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상품은 해지하고 올레닷컴의 탈퇴는 하지 않은 상태에서 가능) 


2GB 무료(Trial) 상품을 이용하는 일반회원의 경우, 

상품 해지 없이도 올레닷컴 탈퇴가 바로 가능하여 ucloud에 저장된 데이터가 즉시 삭제되오니, 

올레닷컴 탈퇴 전에 ucloud의 데이터를 반드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Q. 상품을 해지한 경우 기존에 동기화된 파일은 어떻게 되나요?

A. 상품을 해지한 경우에는 30일간 데이터를 보관하며, 30일 이후에는 모두 삭제가 됩니다.

또한, 해지 후 30일 이내에 새로 상품을 신청할 경우 기존에 저장하신 데이터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kt에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했을 때, ucloud에 저장된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A. 타 통신사로 이동 시, kt 모바일, 인터넷의 부가서비스로 이용하시던 ucloud 상품에 대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상품 해지된 날부터 30일간 데이터가 보관되며, 그 이후에는 ucloud에 저장된 데이터가 영구삭제 됩니다. 


상품 해지 후 ucloud 홈페이지의 파일매니저(web)에서만 30일간 다운로드만 가능합니다. 


Q. 유클라우드로 가입한 모바일을 해지/타사이동을 해도 기존 사용했던 50G 계속 사용가능한가요?

A. 유클라우드를 50GB 무료로 사용하는 고객은 유클라우드 상품 신청시 선택했던 서비스(모바일/인터넷/와이브로)의 부가서비스입니다. 모회선이 해지되었으면 부가서비스도 해지가 됩니다. 

이때 또 다른 서비스(모바일/인터넷/와이브로)를 사용중일 경우에는 상품변경(상품신청>상품신청/변경>상품신청하기>서비스 선택)을 통하여 기존 사용하던 50GB를 무료로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품 신청 및 변경을 하지 않으면 30일 이내까지만 데이터가 보관되고 그 이후는 영구 삭제되어 복구 불가합니다.

정리한 것:


1. 유클라우드는 올레닷컴 회원계정에 종속되는 부가 서비스임. 

1.5. 유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 중이었다면 유클라우드를 온라인에서 해지한 뒤 올레닷컴 계정을 탈퇴할 수 있음.


2. 유클라우드 서비스만 해지했다면 30일간 올레닷컴 계정을 이용해 웹화면으로 로그인해 백업(다운로드)받을 말미를 줌. 그런데 유클라우드 서비스를 해지하고 올레닷컴 계정도 해지하면 데이터는 즉시 삭제되니 주의(왜냐 하면 유클라우드 저장 공간에 로그인하려면 올레닷컴 계정이 필요하니까).


3. 번호이동하거나 인터넷을 해지하거나 해서 50기가(11월 1일부터는 20기가)용량을 받을 자격이 없어졌지만 올레닷컴 회원에서 탈퇴하지 않아서 계정 자체는 남아있는 경우.. 30일간 말미를 주니 그 전에 유클라우드 웹매니저(웹브라우저 탐색기 인터페이스 화면)으로 들어가서 저장된 파일을 다운받아갈 것. 30일째?혹은 30일이 지나면 파일은 삭제됨.


그리고 휴면정책.


1. 1년 미접속(올레닷컴 미접속이 아니라 유클라우드 미사용)하면 휴면회이 됨.

2. 휴면 회원이 된 다음 유클라우드를 쓰려면 아이핀이나 폰으로 본인인증해야 함(휴면해제).

3. 휴면 회원이 된 다음 3개월이 지나도록 휴면해제하지 않으면 서비스 용량은 그대로 표시되지만 모든 파일은 삭제하고 복구불능.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와 비슷하네요. 다만 보통 전문 서비스들은 무료계정에 한해 9개월에서 1년 정도 지나면 회사가 삭제 권리를 갖는데, 유클라우드의 50기가 계정은 사실 완전 무료는 아니고 다른 서비스를 유료이용하는 회원용 부가서비스지만 어쨌든 이런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거의 쓰지 않지만 중요한 파일을 2중, 3중 백업하려고 (어느 회사것이든) 무료 클라우드에 올려놓고 잊어버리고 있었다면, 반 년 정도에 한 번은 로그인해주는 게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1. 단, 이런 공유방식말고 용량 자체를 1명에게 몰아주기는 안 됩니다(이런 건 다른 클라우드서비스도 그렇습니다). [본문으로]
  2. 좀 찾아보니, 네이버 N드라이브는 1테라 1개월 1만, 1년 10만원이고 100메가 1개월 5천, 1년 5만원이군요. [본문으로]
  3. 개인대상으로는 저 정도에 그치고, 아마존 빙하(^^)같은 서비스는 기업대상 서비스 사이트 ucloudbiz.olleh.com 에서 하는 것 같네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