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공기관
도구
- 스마트폰,태블릿 화면크기비교
- 양쪽 윈도우키를 한영한자키로(AutoHotKey)
- 매크로: Robotask Lite
- 파일이름변경: ReNamer Lite
- 파일압축: 반디집
- 공공서식 한글(HWP편집가능, 개인비영리)
- 오피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 텍스트뷰어: 이지뷰어
- PDF: FoxIt리더, ezPDF에디터
- 수학풀이: 울프램 알파 ( WolframAlpha )
- 수치해석: 셈툴, MathFreeOn
- 계산기: Microsoft Mathematics 4.0
- 동영상: 팟플레이어
- 영상음악파일변환: 샤나인코더
- 이미지: 포토웍스
- 이미지: FastStone Photo Resizer
- 화면갈무리: 픽픽
- 이미지 편집: Paint.NET, Krita
- 이미지 뷰어: 꿀뷰
- 국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 검색
- KS국가표준인증종합정보센터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시장뉴스
- 엔팩스(인터넷팩스발송)
- 구글 드라이브(문서도구)
- MS 원드라이브(SkyDrive)
- 네이버 N드라이브
- Box.com (舊 Box.net)
- Dropbox
- 구글 달력
- 모니터/모바일 픽셀 피치 계산
- Intel CPU, 칩셋 정보
- MS윈도우 기본 단축키
- 램디스크
- 초고해상도 관련
- 게임중독
- 표준시각
- 전기요금표/ 한전 사이버지점
- HWP/한컴오피스 뷰어
- 인터넷 속도측정(한국정보화진흥원)
- IT 용어사전
- 우편번호찾기
- 도로명주소 안내, 변환
- TED 강연(네이버, 한글)
- 플라톤아카데미TV
- 세바시
- 명견만리플러스
- 동아사이언스(과학동아)
- 과학동아 라이브러리
- 사이언스타임즈
- 과학잡지 표지 설명기사
- 칸아카데미
- KOCW (한국 오픈 코스웨어) 공개강의
- 네이버 SW 자료실
- 네이버 SW자료실, 기업용 Free
- 계산기
공공데이터베이스
PC Geek's
음식 미세먼지 운운하는 얘기/ 경유자동차를 어떻게 없애갈까 본문
IT하고는 상관없지만, 일전에 미세먼지 글을 적었기 때문에, 이것도 달아놓습니다.
1.
고등어 한두 마릴 구워서 질량이 얼마 없어지겠어요?
자동차가 잠시 공회전할 때 없어지는 기름보다 적을 겁니다.
배기가스를 먹으면 바로 맛이 가지만, 환기를 안 하고 고등어 몇 마리 굽는다고 사람이 퍼지진 않으니까요.
애초에 음식하면서 환기 안 하는 사람이 바보입니다.
그리고 컴퓨터 케이스 안에 쌓인 먼지를 보셨으면 그거보다 더 많은 먼지가 쿨링팬을 통해 케이스 밖으로 배출됐을 거란 연상도 할 수 있겠죠. 방안 공기 중에 있는 먼지.
2.
경유값을 올리면 미세먼지가 사라질까.. 약간은요. 약간치고는 상당히 많이요. 1 2
만약 정부가 전기차를 본격적으로 밀기로 했다면, 이렇게 가는 날이 오지 않을까 아니 왔으면 아니 오면 되나?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시작으로
휘발유에 붙는 세금은 그대로 두고, 경유 세금을 휘발유와 동등하게 마출 겁니다.
경유차에 붙는 부담금과 배기가스정화기 의무는 그대로 두고요.
그 다음이 서울시내 노선버스를 모두 CNG 단계를 거치거나 바로 전기차화하는 것이고.. 대형 전기자동차는 중국에게 밀리지 않으려면. 정부가 지금 시작해도 늦었다는 말들을 텐데. 그리고 이게 잘 되면 그 다음으로 서울시내부터 미니버스와 전세버스까지 모두 전기차 아니면 통금시키는 거죠. 특정 터미널과 차고지 인근 지역만 출입가능하고 이외 지역은 전부 단속, 과태료, 견인, 영업정지. 3
그러면서 모든 종류의 디젤, 휘발유 차량에 대한 배기가스 검사를 엄격하게 하고 적발시 경고, 압류 폐차 법안을 통과시킵니다. (지금까지는 안 했거나, 돈먹이고 대충 넘어가는 게 가능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사용하는 연료와 상관없이 무게당 탄소배출량, 질소산화물, PM10, PM2.5 규정을 원래부터 만족시키든, 정화장치를 달아 만족시키든 강제하는 거죠. 일차적으로 제조사, 몇 년 뒤에는 모든 소유자가 자비로 하거나 보조금받고 전환하거나 압류 후 강제 폐차.
이 과정에서 전기차화를 먼저 적용하는 사업용 차종부터 유가보조금을 손봐서 점점 줄여갑니다. 대신 국내 자동차회사가 생산하는 차종은 전기차로 전환하면 인센티브를 주고요.
그리고 그 다음이 도심운행 5톤이하 카고트럭을 전기차화는 것을 다른 나라 봐가면서 용역줄 테고요.
그 뒤가 대형 경유 화물차와 건설중장비같은 특수차량을 어떻게든 손대겠죠.
- 2009년의 정부기관 보고서를 멍청한 모 기자가 꺼내 "디젤도 휘발유만큼 적게 낸다"운운했는데, 그 기사를 보면 디젤차회사들이 속인 바로 그 기준으로 시험했다는 얘기가 나옵니다. 그 땐 다들 그걸 핑계로 클린디젤이라 사기쳤습니다. [본문으로]
- 경유차, 미세먼지 발생원인인 질소산화물 8배 이상 배출 (국립환경과학원 2016.5) https://hankookilbo.com/v/b50aefa43e5793f3bf645fc35f4ba895 [본문으로]
- 나중에 덧붙임. 대형 전기차는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지만, 운영상의 이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주시의 전기버스는 지정 구간을 돌고 나서 버스충전소에 들어오면 로봇팔이 버스 지붕에 달린 배터리팩을 갈아준다고 합니다. 방전된 배터리를 빼고 충전된 배터리 준비된 걸 끼워 준다고. 이러면 좋죠. 충전소가 부족하던 시절 천연가스버스도 노선 구간에 지정 충전소를 넣어 충전했거나 기점에서 충전했다고 하는데, 그런 거 아니라도 노선버스 업자들은 지정 주유소에서만 기름넣는 식으로 일감몰아주기를 해왔습니다. 사실, 노선버스가 운행 중에 아무 주유소에 들러 기름, 가스넣지는 않죠. [본문으로]
'저전력, 전기요금 > 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텐치, 세계 최대 리튬 공급망을 쥘 듯/ 자원외교, 국제유가, 세계화, 세계무역 (0) | 2016.10.31 |
---|---|
르노삼성이 1톤 상용 트럭을 국내시장에 내려고 시장조사를 한다는 이야기/ 포터 더블캡/ 전기 화물차 (0) | 2016.10.23 |
테슬라가 강남에 매장을 열 거란 뉴스/ 애플이 애플뮤직 한국서비스 시작한다는 뉴스 (0) | 2016.08.08 |
테슬라 전기차 사고 기사 (0) | 2016.07.14 |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신세대 자동차 산업 관련 기사들 몇 가지 (0) | 2016.05.26 |
"자동차 사업을 강화하거나 자동차 전장사업에 신규 진출한 대기업이 차량용 소프트웨어(SW) 인력 확보에 어려움"/자동차에 들어간 주차서비스/중국의 무역기술장벽 (0) | 2016.03.09 |
테슬라는 모델S 전기차 한 대 팔 때 450만원 손해? (0) | 2015.08.24 |
애플 구글과 제휴하면서도 운행데이터는 독자보유하기를 원하는 자동차업체들 (0) | 2015.08.21 |
Viewed Posts
|
Recent Comments
|
Recent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