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블로그서비스로서의 블로거닷컴 메모 본문

프로그램/알림글, 블로그 유지 관리

블로그서비스로서의 블로거닷컴 메모

요즘 새로운 버그(?) 가 생겼더군요.

데이터 손실은 없지만 꽤 번거로운 특징이 하나 생겨서, 역시 티스토리만 못하구나 생각했습니다.



웹검색해보면 블로거닷컴 블로그를 아주 멋지게 활용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제게는 몇 가지 면에서 불편했습니다.


  1. 스킨을 볼 만 하게 만들려면 머리를 써서 프로그래밍하듯 최적화해야 한다는 것. 티스토리 스킨만지는 건 상대적으로 쉽고 단순해요.
  2. 글쓰기 화면이 편하지 않아요. 저처럼 잡다한 글을 자주 많이 쓰는 사람은 상당히 불편합니다. 티스토리가 아래한글 1.5라면 블로거닷컴은 윈도우3.0 워드패드(둘다 아래한글이나 워드패드를 따라가려면 한참 멀었지만요. ^^).
  3. 그림업로드가 불편하면서 블로그 인터페이스에서는 편집을 전혀 못 하고 일단 올린 그림을 지울 수 없습니다.

지금 제 생각에 지금의 블로거닷컴은 그러니까, 
스킨을 미리 최적화해 프로그래밍한 다음에
일 주일에 한 편, 오프라인에서 윈도우 라이브라이터(Microsoft Windows Live Writer)같은 걸로 정성들여 편집한 글을 블로그 API를 통해 업로드하는 용도로 좋습니다.

그냥 있는 템플릿에 만족하면서 글 몇 자 올리고 그림을 올리는 정도라면, 특히 지금의 스마트폰-PC 구글 서비스에 완전히 만족한다면 지금도 나쁘지는 않은 사이트지만요.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2 Comments
  • 프로필사진 Playing 2016.09.17 23:52 그렇군요
    확실히 실제로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이니 비교가 바로 되시는 거 같습니다

    좋은 비교글을 보게됐네요!!
    이전에는 언급하신 오프라인 윈도우라이브라이터나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스크라이브파이어 또는 변종(flock_애용했었는데 결국 역사의 뒷길로 사라졌네요)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다만 게으름을 지켜보기 힘들고 글을 쓴다는 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깨닭으면서 댓글을 남기는 것에 치중하게 되네요

    아무튼 웹에서 잘 지원해주는 게 결국 최선일꺼 같고, 티스토리나 구글 블로거나 계속 발전해나가면 좋겠네요(html5 와 브라우저가 발전을 거듭하면 이전의 플록처럼 새로운 방식으로 글쓰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프로필사진 alberto 2016.09.18 12:37 신고 그러고 보니 블로그 서비스들이 편집기에 서버 자원을 쓰는 게 싫으면. Plying님 말씀처럼 웹브라우저 애드온/확장 프로그램으로 앱을 만들어 배포하면 좋겠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