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애플 앱 마켓 문제 하나 / "밀어서 잠금해제" 소식 하나 본문

프로그램/앱 마켓

애플 앱 마켓 문제 하나 / "밀어서 잠금해제" 소식 하나

1.

구글이든 애플이든 이런 이야기 가끔 들리는데,

구글은 주로 너무 널럴해서 질에 불만이란 글을 본다면

애플은 주로 이렇게, "답정너"식으로 잘라버리는 게 있어서 반발을 부른다는 글이 많습니다.

구글로 치면 애드센스 운영 정책하고 비슷한 데가 있군요.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49808634



2.

slide to unlock 이죠? 미국 특허법원에서 삼성전자에게 1300억 정도 물렸다고.

이 이슈 처음 때에 비하면 1/6로 줄어든 액수일 텐데 변호사들 돈 많이 벌었을 듯.

댓글을 보면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미국 특허법원도 뭐.. 1980년대 이전까진 자국민 위주기로는 지금 중국하고 도긴개긴이란 소릴 듣기도 했으니.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2250461


그건 그렇고, 저거 원래는 삼성이 베낀 게 아니죠. 애플이 삼성을 대상으로 소송을 건 것이지.

구글은 여러 가지로 조치를 합니다. 이를테면, 구글이 요구하는 대로 따르지 않으면 경쟁사대비 불이익으로 나타나는 조건을 내걸어서 디자인도 자기들이 발표하는 대로 따라오라고 하고 돈도 쓰게 합니다.

그런데, "크고 훌륭한 미국 회사니까 다 잘 하겠지"하고 믿고 따랐다가 저렇게 큰 코 다친다는..


뭔 소리냐 하면, 밀어서 잠금해제는 구글이 만들어 삼성(과 전세계 모든 스마트폰 회사)에 준 안드로이드OS에 들어있던 것입니다. 디폴트 디자인.

그런데 구글은 오픈소스라며 OS자체는 공짜라고 명시하고 줬기 때문에 면책이 된 것이고

삼성은 그걸 넣은 전화기를 돈받고 팔았기 때문에 애플이 소송을 걸 수 있었다고 저는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구글이 이걸로 돈을 안 벌었냐 하면 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 돈 엄청 많이 벌었습니다.

지금 구글의 미래를 안드로이드OS없이 생각할 수 있나요? 없죠.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