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Windows Insider Program) 링크 본문

공구함, 튜닝PRG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Windows Insider Program) 링크

2017년말 이후 기준으로 몇 가지 메모입니다. 띄엄띄엄 적었기 때문에, 지금 기준으로는 옛날 이야기가 좀 있습니다.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 - 마이크로소프트 https://insider.windows.com/ko-kr/

설치 https://insider.windows.com/ko-kr/how-to-pc/


나무위키: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 설명



주 컴퓨터 시스템에 영향을 주고 싶지 않을 때.

정품 윈도우 10이라면 32기가바이트 이상인 USB메모리가 있을 때 Windows To Go 로 설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일 때는 어떨 지 모르겠다. 


윈도우 10을 윈도우 7 컴퓨터의 한구석에 만든 파티션에 멀티부팅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쓴 글이 있어 링크한다.

http://blog.naver.com/minkichoi/220592129224

이렇게 하면 일단 부트로더는 수정하게 된다. 윈도우 10의 OS선택화면은 그래픽이군.


윈도우 10 컴퓨터에 윈도우 7을 멀티부팅으로 설치한 경우에는 OS선택화면이 텍스트?

http://stainpopper.tistory.com/97



이 방식이 싫을 때는 어떻게 하지? 

혹시 메인보드에서 USB메모리를 부팅가능한 장치로 인식시킨 다음, 

윈도우 설치용 USB메모리에서 윈도우 부팅용 USB메모리로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을까?

그리고 메인보드 CMOS셋업의 부팅 순서를 USB우선으로 잡아서 USB메모리를 꽂으면 윈도우 프리뷰가 실행되고, USB를 빼면 컴퓨터 내부 드라이브의 원래 OS가 실행되는 식으로 동작할까? 시간날 때 해 볼 일이다.


컴퓨터에 설치된 OS가 윈도우 10이라면 버전에 따라 다르지만 VHD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초기에 가상머신에 이 버전을 인스톨해 실행해 보았다. 잘 되었다.

거의 쓰지 않아 지웠지만, 전체화면으로 실행해 맛보기하는 데는 좋았다. 대신 몇 달에 한 번꼴로 실행하니 그 떄마다 밀린 업데이트를 하느라 북적북적.. 가상머신은 아무래도 좀 굼뜬 느낌이 있지만 기본 프로그램과 엣지 웹브라우저를 실행하는 데는 문제없었다.

요즘 다시 깔아볼까하는 생각도 든다. MS가 윈도우용 프로그램 스토어(그걸 뭐라고 하더라..)에서 좋은 프로그램 프로모션을 여럿 한다. 얼마 전에는 괜찮은 수학프로그램도 내놨는데, 아쉽다고만 생각했지 이 가상머신을 생각해내지 못해서 받아 깔지 못했다. 스토어 웹사이트에 접속한 웹브라우저가 윈도우 10에서 동작한 게 아니면 구매불가능이었다. (웹브라우저가 보고하는 OS정보를 윈도우10으로 바꾸면 열릴까는 시험해보지 않았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