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듀얼, 트리플 모니터용 작업표시줄 확장 프로그램: Oscar's Multi-Monitor taskBar 본문

컴퓨터 부품별/모니터

듀얼, 트리플 모니터용 작업표시줄 확장 프로그램: Oscar's Multi-Monitor taskBar

Oscar's Multi-Monitor taskBar
이 프로그램은 모니터 두 개나 세 개를 연결해 사용할 때 유용한 악세사리 프로그램입니다.
ATI, nVidia의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분들은 우선, 윈도 제어판에서 디스플레이 설정> 고급 탭을 한 번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요즘 드라이버들은 이런 악세사리 종류는 비슷한 걸 기본 기능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기능에 있다면 그걸 쓰는 편이 대개는 더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보통 우리가 듀얼(dual) 모니터를 쓰면 화면은 이렇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즉, 주화면(primary monitor)에만 작업표시줄(Taskbar)가 보입니다.
그래서, 보조 화면(secondary monitor)에서 창을 최소화하면 그 창은 주화면 작업표시줄에서 찾아야 하지요.
이게 별 문제가 안 되기도 하지만, 요즘은 와이드모니터를 많이 쓰기 때문에 커서를 많이 움직여야 하니까 좀 불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건 자연스럽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작버튼은 주화면에 있더라도, 보조 화면에서 사용하던 창은 최소화하면 보조 화면의 작업 표시줄로 가면 얼마나 편할까...  Oscar's Multi-Monitor taskBar 는 그걸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 버전과 상용 버전이 있는데, 프리웨어 버전도 트리플 모니터까지는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age: http://www.mediachance.com


제작사 URL: http://www.mediachance.com/free/multimon.htm

프리웨어 버전에서 이 프로그램의 기능은 이렇다고 합니다.
  • 듀얼 모니터에도 작업 표시줄을 만들어줍니다.
  • 트리플 모니터라면 역시 작업 표시줄을 만들어줍니다.
  • 각 작업 표시줄은 해당 모니터 있는 윈도만 표시합니다.
  • 그래서, 모니터2 나 모니터3에서 실행중인 프로그램은 모니터1의 작업 표시줄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프로그램에 모니터 이동 버튼이 추가되고, 클립보드 확장 기능이 들어갑니다. 그 밖에 추가되는 기능도 있는데, 이런 부가 기능은 OS와 사용 프로그램에 따라 완전하게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S. 이런 쪽으로 유명한 상용 소프트웨어로는 UltraMon 등이 있습니다.
PS2. 다중모니터 이야기를 주로 다루는 외국 사이트 한 군데를 링크합니다.
http://www.multiplemonitors.org/index.html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