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가끔 부모님 스마트폰을 봐드리세요/ 부모님 스마트폰 구글포토 컴퓨터 연결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가끔 부모님 스마트폰을 봐드리세요/ 부모님 스마트폰 구글포토 컴퓨터 연결

1.

유심(USIM)카드 접촉불량으로 전화기에 안테나 표시가 사라져도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게 단속적으로 가끔 안 되고 평소에는 잘 되면 AS센터 방문 예약을 잡아 시간내기도 뭐한데, 전화기쪽 문제일 수도 있지만 유심카드가 부분적으로 약간 찍혀 그런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도 유튜브와 인터넷은 잘 되기 때문에, 당사자는 눈치채지 못하기도 합니다. 전화와 문자를 자주 하면 당장 알지만 가끔 하루에 통화와 문자 한 건 발신하지 않고 하루를 지나는 어르신들은 그렇지가 못합니다. 그리고 자기 전화기가 아니면 노티바 구성이 다를 수 있으니 흘깃 봐도 모르고 넘어가기도 하고.

전화를 거는 사람 관점에서는 통화와 문자가 안 되고 "전화기가 꺼져있사오니~" 자동응답을 듣게 됩니다. 그래서 나중에 만나서 "전화기 꺼두셨냐"고 물었는데 본인이 아니라 하면 오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게 아니라도 부모님 스마트폰을 봐드려야 할 이유는 많습니다만, 이런 경우도 있다고 적어 둡니다. 연락이 안 돼 답답해서 전화기보여주시라해서 받아 들어보니 저 안테나표시가 나가 있더라고요.


2.

어차피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려면 구글 계정을 파야 하므로, 사진백업을 겸해 부모님 스마트폰에 구글 포토를 깔아놓고 고해상도 무한백업지정해놓은 경우 이야기인데,

부모님 개인 컴퓨터가 있으면 그 컴퓨터에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깔아둡니다.

부모님 개인 컴퓨터가 없으면 다른 웹브라우저(네이버 웨일, 크로뮴, 모질라 파이어폭스 등)도 더 깔아 둡니다.
매번 로그인하지 않고 바로 볼 수 있도록, 아버지 웹브라우저 1종, 어머니 웹브라우저 1종을 정합니다.
각 웹브라우저에서 각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게 하고 기본 로그인으로 기억시켜 둡니다.

그리고 구글 포토창을 열어 즐겨찾기에 넣고, 즐겨찾기 바를 표시해 둡니다.

그리고 알려드리면, 사진찍은 것을 작은 스마트폰 화면이 아니라 큰 컴퓨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교육을 안 받은 부모님 세대는 HTS, 은행, 전자정부(사업자용 사대보험 사이트 포함), 유튜브 이런 건 잘 하시는데 의외로 간단한 부분을 잘 모르시기 때문에 - 우리 세대로 치면 마치, 자동차 정비교육을 받지 않아 기본적인 자동차 관리 상식이 없는 사람이, 운전 요령과 자잘한 튜닝 잡지식은 많은 것과 비슷합니다. ^^ - 그래서 이런 걸 모르실 수 있습니다. 


※ 유튜브와 구글포토 사진을 화면이 큰 스마트TV에서 보는 방법을 터득하신다면 더 좋아하실 것입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