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맥 OS X 업데이트와 알림 끄기/ 구글 크롬 업데이트 끄기 본문

프로그램/매킨토시

맥 OS X 업데이트와 알림 끄기/ 구글 크롬 업데이트 끄기

인터넷을 마음껏 쓸 수 없는 환경에서, OS와 웹브라우저의 자동 업데이트는 때때로 재앙입니다.

연결하고 몇 분 안에 스마트폰이나 에그의 트래픽을 다 잡아먹어버립니다. 내것일 때도 있고, 지인의 것일 때도 있죠. 부탁해서 남의 전화기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하는데 그런 상황이 벌어지면 참 미안하게 됩니다. 이게 다, 현재 맥북이나 현재 폰에서는 무선랜연결이기 때문에 OS가 모바일 환경을 구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모바일환경이라고 인식했으면 하지 않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데이터 동기화를 하는 거죠.


윈도우의 경우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꺼줍니다.

맥의 경우는 일단 알림을 꺼줍니다.

업데이트와 자동 다운로드도 체크되어 있으면 꺼줍니다. 


구글 크롬 업데이트를 막는 법은, 크롬 웹브라우저 안에는 없습니다. 치사한 구글..

구글 소프트웨어 업데이터를 직접 서비스 목록, 윈도우 스케줄러 등에서 찾아 diasble해주는 수밖에 없습니다.

http://mainia.tistory.com/2634 (2017년 기준)


단, 이것은 윈도우이야기고.. 맥에서는 복잡합니다. 스크립트를 손대주어야 합니다. 즉, 토글이 아님.


Chrome 업데이트 관리하기(Mac)

https://support.google.com/chrome/a/answer/7591084?hl=ko


크롬 브라우저 등 요즘 웹브라우저는 실행하면 사용자데이터를 동기화하기 위해 트래픽을 많이 먹습니다. 크롬이면 구글계정, 네이버면 네이버계정. 즐겨찾기, 확장프로그램 설치목록, 그리고 그 확장프로그램 각각이 요구하는 로그인과 동기화까지 말이죠. 이게 별로 안 먹을 때도 있지만, 가끔은 100MB정도가 될 때도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를 아껴 쓰는 상황에서는 곤란한 이야기.

동기화를 꺼주는 쉬운 방법은 그냥 계정을 로그아웃해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면 확장프로그램들이 저마다 로그인해 뭔가를 하지 않는 이상 그 쪽은 일단락되겠죠.


하지만 이상의 이야기는 무척 번거롭습니다. 소프트웨어 클릭 한 번에 토글식으로 동작하는 방법이 있으면 좋을 텐데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