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마더보드(메인보드) BIOS Setup 관련글 본문

컴퓨터 부품별/보드,램,칩셋

마더보드(메인보드) BIOS Setup 관련글

Kbench BIOS Setup: 발췌: FDD3 모드는 일본시스템용이므로 보통 Disable. FDD케이블은 한 번 꼬인 부분이 있는 끄트머리가 A (또는 싱글 드라이브), 중간이 B (없으면 비워두고) 이다. 보드쪽이나 드라이브쪽이나 요즘은 커넥터에 요철이 있어서 뒤집어꽂을 일은 없다.

Parkoz Spread Spectrum : 발췌: 스프레드 스펙트럼은 글자 그대로 주파수대를 퍼뜨리는 것이다. 무슨 소리나면, 메인보드에서 주로 많이 방출되는 전자파 주파수대를 그냥 두면 EMI검사에 걸린다. EMI검사는 주파수 대역별로 나눠서 검사할 물건이 방출하는 주파수 세기가 대역별로 역치값을 넘지 않으면 통과시켜주기 때문에, 보드 제조사에서는 가장 강하게 나오는 대역 주파수를 옆 대역으로 퍼트려서(spread spectrum) 검사에 통과하도록 한다. 어쨌든 특정 주파수가 너무 세면 몸에 안좋아보일테니..
     그런데, 사진편집으로 치면 blur 필터같아서 이걸 하나도 안먹이면 쨍하게 나온 사진이고 많이 먹이면 좀 흐릿해진다. 흐린 사진보단 일단 쨍한 일단 좋듯이 오버클럭 등 시스템 성능을 극한으로 뽑아낼 땐 스프레드 스펙트럼을 안먹이는 게 좋다네. 하지만 오버같은 걸 안하면, 사진 해상도가 무지 높으면 blur 좀 한다고 티나지 않는 것과 같이 성능하락폭이 보이는 것도 아니랜다. 몸에 좋은 세팅은 적당히 먹여 주는 것이고. 오버클럭이나 전압튜닝을 하지 않았다면 좀 많이 먹여도 시스템 안정성에는 문제가 없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