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잘못된 주소이거나, 비공개 또는 삭제된 글입니다" 메시지 본문

프로그램/알림글, 블로그 유지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잘못된 주소이거나, 비공개 또는 삭제된 글입니다" 메시지

1) 검색엔진에서 보고 찾아간 글이 없거나,

비공개글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편집시도할 때, 보게 되는 화면,

(뒤엣건 글작성자문제니 신경쓸 일 없고, 찾아간 글이 없을 때가 조치가 필요한 부분.)

2) 한편 티스토리 블로그로 시작해서 자기 개인 사이트 이름을 구입해 외부 서버에 독립하거나 새 이름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게 된 경우 리다이렉션(redireaction)해주고싶을 때..


그럴 때 몇 가지 쓰는 방법이 있는 모양입니다.


2번은 스크립트를 만들고 일일이 뭔가 해주는 방법을 쓴 분글이 있는데, 이렇게 해도 되겠지만 다른 방법도 있을 것 같아서.. 그리고 지금 저는 티스토리를 벗어날 생각이 없어 당장 필요한 내용은 아니라 링크만 해둡니다.


1번의 경우는 안내화면을 만들어주는 게 좋은데..

지금은 스킨 소스를 보면, 저 메시지는 article_rep 이름으로 <>지워진 부분 안을 대체합니다.

그래서, 페이지번호아래 하단의 추가 내용은 그대로 출력되고, 좌우나 레이어를 사용하는 카테고리 등 주위 스킨 요소도 그대로 출력됩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어울리게 해줄 필요가 있는데..


옛날에 제가 사용하던 초기 티스토리 스킨에서는

"잘못된 주소이거나, 비공개 또는 삭제된 글입니다"

이 부분도 skin.html에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 사용 중인 반응형 스킨에서 어떻게 손봐 어울리게 해줄지 좀 더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스킨마다 다를 수 있다면 방법이 있을 것 같기는 한데, skin.html을 건드릴 수 없다면 결국은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서 오버라이드하거나, 레이아웃은 그대로 두고 출력부의 문장과 이미만 style.css 를 건드려 오버라이드해야 하나.. 번거롭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