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전자를 사칭한 보이스피싱 뉴스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온라인 사기, 금융사기

삼성전자를 사칭한 보이스피싱 뉴스

삼성 대리점이나 직영몰에 가서 현장구매했다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냉장고 결제완료문자가 삼성전자 이름으로 오는 일은, 제가 알기론 없는데요. 비대면으로 샀다면 결제완료문자는 몰이나 유통점쪽에서 보낸다면 보내지 않나? 게다가 삼성, LG, 위니아같은 데서 문자를 보낼 땐 대표번호로 보낼 텐데 기사에 있는 스크린샷은 그것도 아니죠. 결국 더 어리숙한 사람 등쳐먹자고 어리숙하게 셋업한 사기라는 말. 저런 게 위험한 경우는 따로 있을 텐데, 판매회사가 해킹됐거나 전화번호팔이를 해서 냉장고 배송 와중에 가짜와 진짜 전화가 섞이는 경우일 겁니다. 회사들이 보안 조심하기를 바랍니다.


사지도 않았는데 "삼성 냉장고 98만원 결제완료" 문자가…

머니투데이 2020.4.23


어르신들은 어리숙해서 잘 걸리는 모양. 기사에 나온 사례도 젊은 가족이 사기인 걸 알아채서 개인정보, 금융정보를 불러주지 않고 끝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한편 저건, 심심하면 제 네이버페이로 결제됐다며 사기문자보내던 놈들하고 비슷한 데가 있습니다. 기사에는 과거 삼성페이 스미싱도 그런 식으로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저기서 불만이 하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가전을 구입하면 일반 전화번호나 '070'이 아닌 삼성전자로지텍으로부터 카카오톡 알림을 받게 된다. 만약 의심스러운 문자를 수신한 경우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URL 주소를 클릭하지 말고 전화번호를 수신 차단해야 안전하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배려해야 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