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음악녹음, 편집 프로그램: Fox Magic Audio Recorder, Wavesour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영상, 음악

음악녹음, 편집 프로그램: Fox Magic Audio Recorder, Wavesour

한 가지는 윈도 녹음기 대용으로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작업표시줄 빠른 가기에 넣어두면 편합니다.
다른 한 가지는 기능이 많은데 용량이 아주 작아 재미있는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Fox Magic Audio Record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소스: 제작사 사이트


http://www.screenvirtuoso.com/audio-recorder.html
외부 단자 녹음시 볼륨메타를 볼 수 없는 게 아쉽지만 기능은 다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전에 GAOTD로 올라온 Audio reocorder는 이제 다운받을 수 없으니까, 기능이 단순한 윈도 녹음기 대용품으로 mp3녹음하고자 할 때 좋은 프로그램. 다른 좋은 프로그램도 많지만 보이길래 달아놓습니다.

* 테이프 녹음용으로도 저 프로그램을 쓸 수 있는데, 보면 몇 분 녹음할 지 타이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웬만한 프로그램에 있는 자동번호붙이기도 있지만, 아쉽게도 묵음을 알아채 자동으로 트랙을 나누는 기능은 없군요. 자세한 기능은 위 링크를 참고하세요.

* 테이프 녹음용으로는 거원 제트오디오를 쓰는 법(카세트테잎 녹음 편하게 하기)을 전에 적은 적이 있습니다.

일단 녹음한 파일을 잘라낼 때는
MP3 DirectCut ; 간편한 mp3 잘라내기 프로그램. 프리웨어

위에 적은 링크 말고도 http://pcgeeks.tistory.com/476 라든가, 기즈모의 Audacity나 프리웨어 전문 에디터 프로그램들이 좋은 게 많지만 인터페이스가 복잡한 면이 있습니다. 요 링크를 따라가보면 파형 분석에 목소리 변환에 리얼타임 이펙트를 적용할 수 있는 다중 트랙 에디터까지 있지만, 그냥 노트북에서 녹음 잠깐 하고 저장하는 용도로는 많이 거창하죠. ^^a


Wavesou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소스: 제작사 사이트

http://www.wavosaur.com/

몇백 kbyte가 안 되는 작은 용량, 설치할 필요 없이 그냥 복사해 사용하면 되는 편리함.
그럼에도 본격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 마치 옛날 스크림 트래커를 보는 듯 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리웨
어입니다.


그 외 악세사리 프로그램
Frequency Analyzer : 프리웨어. 마이크로 입력된 목소리를 Fast Fourier Transform를 써서 보여준다고.
Virtual Audio Cable: 한 프로그램의 음성 출력을 사운드카드 입력처럼 처리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가상 사운드카드 비슷하게 동작하는데, 물론 최소한 기본 사운드카드는 있어야 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