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이지뷰어 3.3.4 fix1 (2020년 7월 27일 버전): PC용, 모바일용 텍스트 뷰어(전자책 읽기)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이지뷰어 3.3.4 fix1 (2020년 7월 27일 버전): PC용, 모바일용 텍스트 뷰어(전자책 읽기)

반응형

이지뷰어에 대해서는 몇 번 적은 적 있습니다. 메뉴설명이나 일반적인 내용은 그리로(링크).

도스시절 조합형, 각종 완성형 한글코드, 이제는 한컴에서도 지원하지 않는 구버전 아래아한글파일 읽기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텍스트 리더 기능.. 그러니까 txt파일 포맷 전자책읽기 기능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자동스크롤, 줄간격지정 등.


꽤 괜찮고 프로그램 용량도 작기 때문에, 'must have'라고 말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제작자 블로그 링크:

https://ezne.tistory.com/301


PC버전말고 태블릿버전도 앞으로 개발할 거라 하네요.

이지뷰어는 안드로이드OS버전도 플레이스토어에 올라와 있는데, 

기능 자체는 좋아요. 세로보기가 좋아서 일본쪽에서는 꽤 인기있다는 말도 보이고.[각주:1] PDF도 읽고 ePub도 읽습니다.



일단 윈도우 7에서는 설치 후 아래와 같이 보이는데,


(도움말 텍스트를 연 화면)


공식 홈페이지의 예시 화면을 보면 윈도우 10에서는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요즘 윈도우7은 MS에서도 지원하지 않으니까요.


설정에 들어가서 다크테마를 고르면 공식홈의 예시화면처럼 바뀝니다.


구버전과 새 버전을 비교하면, 새 버전은 좀 무겁습니다. 풀다운메뉴 동작, 설정창을 열었을 때 움직임, 다크테마에서 메뉴 내비게이션할 때의 반응.. 제 컴퓨터가 느려서 그런지 모르겠지만요.

일단 구버전도 블로그에 있으면 신버전이 좀 안 맞는 분은 구버전을 써도 될 듯. 


글꼴은, 모바일에서 보기 좋던 이롭게바탕체는 PC화면에서는 좀 그렇고 리디바탕이 전자책보기 괜찮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단순히 볼드(bold) 선택박스를 넣지 말고, HTML CSS처럼 폰트 웨이트(font weight)를 지정해줄 수 있으면 좋을텐데 싶었습니다. 문서를 읽을 때, 리디바탕과 이롭게바탕체가 많이 굵은 느낌. 나눔명조와 기본 바탕체는 가는 느낌.


ps.

아, 글꼴처리방식이 있다.


지금 버전은 열려있는 문서가 2개 이상이었으면 다시 불러오는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 같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나니 설정이 초기회된다. 설치가 잘못된 걸까? 그럼

1. zip파일버전을 받아 깔아봐야겠다.

2. 안정적일 이전 메이저버전을 사용하는 게 나을 수도 있다. 대신할 만한 다른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1. 다만, 국내에서는 좋은 뷰어가 좀 있어서. 저는 마루뷰어를 씁니다. 이것도 전에 리뷰한 적 있나 모르겠는데, 버전이 2가지입니다. 2가지가 인터페이스가 좀 달라서 깔아보고 편한 거 쓰면 됩니다. [본문으로]
728x90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Recent Posts (... 더 보기)
View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