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 클라우드의 강제 원클라우드 계정개설요구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삼성 클라우드의 강제 원클라우드 계정개설요구

Part 1.
삼성전자가 이런 제휴해서 돈벌 만큼 회사 사정이 나쁜가? 팝업 안 뜨는 선택지, 구글드라이브나 네이버 클라우드나 개인NAS 계정연결도 좀!

삼성클라우드가 자기들 그만둔다면서였던가? 이유가 생겨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원클라우드로 이전하라는 요구를 한 지는 꽤 됐는데요, 이 나쁜 놈들이.. 원클라우드 안 쓴다고 해도 매번 팝업을 띄웁니다.

잠금화면상태에서 사진찍고 갤러리로 가서, 방금 찍은 사진말고 다른 그림을 보려고 스크롤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봅니다. 여기서, "나중에"를 터치하면 일단 없어지지만 다음에 또 저 팝업을 보죠.

"OneDrive로 이동"은 삼성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원드라이브로 이전하고, 각종 기능은 원드라이브 기반으로 동작시키겠다는 겁니다. 눌러주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확인을 요구하죠.

폰에 원드라이브가 깔려있든 말든 나오는 화면입니다. 연결버튼누르면 그때는 원드라이브 앱 필요.

 

그냥 둘 다 안 쓰고 말지 싶지만,
하지만 앞으로도 매번 저 팝업을 봐야 하니,
그냥 전용으로 원드라이브 계정을 하나 파서 해달라는 대로 연결하고 잊어버리는 게 속편합니다.

삼성클라우드 백업, 복원을 유용하게 써본 적이 한 번도 없어서 이런 거 귀찮기만 한데, 어쩔 수 없네요.


Part 2.

연결한다면 원드라이브 계정에 연결하거나[각주:1]
원드라이브 계정을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만든다면
이메일인증기반으로 인증하거나
전화번호기반으로 해외문자로 인증.
이름, 생일 등 입력

다음 권한요구에 동의

전화번호기반이 만들기는 쉬울 테지만,
만약 전화기를 잃어버렸거나 그 번호 유심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어떨지 모르겠네요. 이메일기반이 나을 듯.

귀찮아서 일단 전화번호로 계정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용량을 더 구입하고 싶지 않다면 위 화면에서는 두 번째, "Onedrive 기본" 선택.
예전 원드라이브 사용 경험을 돌아보면, 저 "1년 무료 15GB받기"는 1년지나면 아마 계정동결하고 넘치는 만큼은 지우라고 할 것 같은데.. 어쨌든 바로 과금들어가는 건 아닐 것 같아서 받아주었습니다. 그래서 아래 계정상태를 보명 기본 5기가+1년 15기가=20기가입니다.

다 끝나고 원드라이브 앱에 들어가본 것.
계정 정보에는 전화번호로 되어 있습니다.


  1. gmail alias는 안 통합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