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앱, 모질라 파이어폭스, 티스토리앱의 단점 본문

프로그램/알림글, 블로그 유지 관리

네이버앱, 모질라 파이어폭스, 티스토리앱의 단점

번거로와서 모아 적습니다.

네이버앱

앱 리프레쉬되면 마지막 연 화면, 웹페이지를 지워버림.

>> 파이어폭스처럼 새 탭으로 시작하면 좋겠음.
탭이 쌓이는 게 신경쓰이면, 모든 탭 링크를 웹페이지 하나에 출력해 저장하는 기능이나, 네이버 메모에 저장하는 기능이나, 네이버 킵에 추가하는 기능을 만들기 바람. 저장 후 또는 저장하지 않고 전체목록을 지우거나 지우지 않는 선택지도 추가.


티스토리 앱

ㅡ 링크를 만든 다음, 그 링크를 지울 수 없는 버그 또는 기능미구현.
>> 현재는 오브젝트를 잘라낸 다음 텍스트로 붙여넣기가 되면 그렇게 하고 아니면 지우고 다시 적기.
ㅡ 리스트와 박스기능 아직 미구현.
ㅡ 이미지편집에 그리기 미구현.

crop 기능은 있음


ㅡ 앱에서 글쓰면 이미지 표시때 화면 최대폭으로 채우는데, PC웹으로 볼 때도 최대폭으로 확대해 표시하는 버그. pc웹 레이아웃을 깸.
>> 이걸 앱에서는 고칠 수 없고 pc웹의 새편집기에서 크기조절로 고쳐야 함.

ㅡ 블로그글을 보는 모드에서, 이미지를 확대해볼 수 있는 방법이 없는 듯한데.. 있나?

ㅡ 잘못 업로드해 지운 이미지가 대표이미지로 포함되는 버그. 글작성자는 삭제했으니 없는 줄 알지만, 썸네일은 남아 있음... 특히 개인사생활보호/정보유출문제가 걸릴 수 있으므로 빠른 조치(티스토리측 개선)가 필요함.[각주:1]

>> 현재 사용자가 해줄 수 있는 임시방편[각주:2]은,
ㅡ 다른 그림이 업로드돼있으면 그걸 수동으로 대표이미지로 지정하기.
ㅡ 그림이 없는 글이라면, 공개돼도 문제없는 이미지나 미리 준비해둔 블로그 대표짤방그림을 올려 대표이미지로 지정하고 글을 한 번 저장한 다음, 짤방을 지우면 될 것 같다.


모질라 파이어폭스(모바일 파이어폭스)

ㅡ 주소창에 검색어칠 때 공백문자대신 오타로 "."을 치면 url로 오인식. 이거 끌 수 있도록.
전화기 스페이스키가 작아서 실수가 잦음.


ㅡ 웹페이지 다운로드와 오프라인보기기능 부재/ 또는 적어도 직관적인 해당 기능 구현 부재.



  1. 티스토리 블로그 시스템에는 가배지 컬렉션기능이 있을까? 전부터 궁금했다. [본문으로]
  2. 시스템안에 그렇게 남은 파일을 블로그 이용자가 지워줄 방법은 없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