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카카오톡 선물"이라는 광고 문자 단축 URL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컴퓨터 바이러스,악성코드,랜섬웨어

"카카오톡 선물"이라는 광고 문자 단축 URL

아무 생각없이 링크를 터치했다가 백버튼눌렀네요.
조심 조심..

무료수신거부누르지 마시고 신고하세요. 그리고 문자앱에서 그 번호를 차단하고.


is.gd 는 bit.ly 와 비슷한 단축 URL 서비스사이트입니다. 모 블로그에 따르면, 단축주소뒤에 "-"를 붙인 주소를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치면, 원래 주소를 표시해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보통 단축주소는 kakao같은 명확한 단어가 안 되죠. 그래서 저 문자에 있는 is.gd/kakao74 는 수상한 냄새가 납니다. 그래서 is.gd/kakao74- 로 빼기표추가해보니,


일단은 kakao.com 도메인이라서, 카톡이 안 깔린 단말기에서 웹브라우저를 열고 저 주소를 입력하니,

이런 화면이 나오고, 플레이스토어를 띄워 카톡앱 항목으로 가기를 하네요.

그럼 저 단축주소에서 kakao74는 카카오가 산 이름일까요? 애초에 카카오가 이런 짓을 한다면 네이버처럼 자체 단축주소서버를 운영하는 게 믿음이 갈 겁니다. 바이럴때문인지 발신자 번호가 일반 휴대전화번호기까지 한데 믿음안가는 단축주소를 넣은 광고문자라니.. 잘하는 게 아니라고 봐요.


문자 자체는 스팸맞는 것 같습니다. 거부하려면 걸라는 080-888-2520 이 번호가 카카오톡이 아닌 업자것이란 글이 보이네요.
http://m.ppomppu.co.kr/new/bbs_view.php?id=phone&no=3607960

카카오톡이 저 번호를 가졌다는 내용은 구글검색으로 찾을 수 없었고, 카톡앱은 "우리는 절대로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라는 마음가짐이 느껴집니다. 전화번호 자체가 안 보이고 챗봇도 안 알려주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