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이베이 지마켓, 옥션의 이번 명절세일(빅스마일데이) 본문

견적, 지름직/인터넷 쇼핑

이베이 지마켓, 옥션의 이번 명절세일(빅스마일데이)

반응형

이베이가 옥션과 지마켓을 매각하려는 가운데 해서인지, 할인쿠폰을 매일 뿌리고 있다. 전에는 매일은 아니었다. 배달의민족이 매각 전에 쿠폰을 뿌렸듯, 매출을 늘려야겠지.


루리웹, 뽐뿌, 퀘이사존같은 사이트 핫딜 게시판에 상품정보가 올라오는데, 오픈마켓은 원래 IT, 디지털쪽은 할인이 박해서 이런 행사를 해도 보통 별 도움은 안 된다. 세일기간동안 20%할인이면 그만큼 올린 정가에 중복안되는 할인을 15%거는 식이 종종.. 같은 몰의 할인적용되는 해외직구대행도 마찬가지.

이런 할인 행사비용은 몰이 다 부담하지는 않는다. 백화점 세일처럼 입점 상인이 일부 공동부담하는 조건으로 해당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고 표시하는 딱지를 자기 상품에 붙이고 노출한다는 기사를 본 적 있다.

그래서 몰의 배너에 걸리고 저런 게시판에 올라오는 걸 보면 주로 쌀(양곡), 식품(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생활용품, 일상 가전제품, 미용, 의류 잡화 등이다. 쌀은 평소 할인제외일 때가 많았는데, 가을 쌀값이 작황에 비해 이상하게 올라버려서[각주:1] 가을부터 정부발 캠페인이나 이런 게 종종 나왔고, 이번에도 그렇다.

  1. 한 예로, 만약 흉작이면 정부 쌀창고에 넘쳐날 구곡이 풀려야 하는데, 작년부터는 어디에 써없앴는지 절대 안 풀고 농협이 "가격방어"하더라. [본문으로]
728x90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Recent Posts (... 더 보기)
View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