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모바일 크롬, 파이어폭스, 웨일, 그리고 네이버 앱 개선희망점: 열린 탭목록 한꺼번에 북마크하는 기능 본문

웹브라우저

모바일 크롬, 파이어폭스, 웨일, 그리고 네이버 앱 개선희망점: 열린 탭목록 한꺼번에 북마크하는 기능

1.
지금까지 탭그룹이나 탭을 열어 사용 중인 창을, 한 번에 모두 북마크(bookmark; favorite; 즐겨찾기)폴더에 북마크하거나, 네이버의 경우는, keep에 저장하는 기능이 없군요.

이거 오래전부터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글도 썼는데, 제작자들 중에서는 필요성을 느낀 사람이 없나봅니다.


2.
제가 희망한 것은, 데스크탑(PC웹) 브라우저에서 '열려 있는 모든 탭을 북마크'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PC웹브라우저처럼 저장할 때 폴더이름을 입력할 수 있으면 편하겠네요.

특정 탭그룹만 저장하는 기능은 제게는 필요없고, 모든 탭과 창을 한꺼번에 특정 북마크 폴더에 추가하는 기본기능이 가장 필요합니다.



3.
기능이 필요한 이유:

특정 주제를 검색해 웹서핑하며 십수 개에서 수십 개씩 연 탭을, 북마크해두고 닫은 다음 데스크탑에서 열어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지금도 모바일에서 연 기록을 데스크탑에서 볼 수 있기는 하지만, 북마크가 아니기 때문에 기록이 계속 남지 않고 캐시로 취급돼 사하집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