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글 플레이(Google Play) 개발자계정, 15% 서비스 수수료 등급 서비스 약관에 관한 본문

프로그램/● 안드로이드 prg

구글 플레이(Google Play) 개발자계정, 15% 서비스 수수료 등급 서비스 약관에 관한

구글에 개발자계정을 등록했다면 이런 걸 해줬을 것입니다. 어차피 공개된 내용일테니, 동의해야 하는 약관내용을 갈무리해둡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droid-developer/answer/10632485?hl=ko 

 

2021년에 적용되는 Google Play 서비스 수수료 변경사항 - Play Consol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droid-developer/answer/10627869?hl=ko 

 

계정 그룹 만들고 관리하기 - Play Consol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일부 발췌합니다.

 

====================================

15% 서비스 수수료 등급 서비스 약관

발효일: 2021년 6월 7일

아래 15% 서비스 수수료 등급 서비스 약관(이하 '약관')에 따라 'Google'은 Play Console에서 관련 등록 프로세스를 완료하고 본 약관을 수락한 '개발자'의 '수익' 중 첫 100만 달러에 15% 서비스 수수료를 적용합니다.

1. 정의

여기에서 따옴표로 표시된 용어 중 아래에서 정의되지 않는 용어는 현재 https://play.google.com/about/developer-distribution-agreement.html에서 제공되는 개발자 배포 계약(이하 'DDA') 및 계정 그룹 고객센터 도움말에 정의된 의미를 따릅니다.

2. 자격요건

본 약관을 수락하고 15% 서비스 수수료 등급에 등록하려면 'DDA'를 수락하고 'DDA' 및 모든 기타 관련 정책을 준수할 의무가 있는 유효한 '개발자 계정'을 '귀하'는 소유하고, Play Console에서 '계정 그룹'을 만들어야 합니다.

3. 관련 서비스 수수료

3.1.'수익'이란 'DDA' 제3.4항에 따른 '제품'의 판매 또는 제공으로 인해 '귀하'가 수수하는 금액에서, 서비스 수수료, 특정 세금 및 조정액(예: 환불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말합니다.

3.2. 제3항의 모든 기타 조항에 따라, '수익'의 첫 100만 달러(미화 기준, 2021년의 경우 미화 50만 달러)에 해당하는 거래에 '계정 그룹'의 '연결된 개발자 계정'(ADA)당 매년 15%의 서비스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3.3. '계정 그룹'의 총 '수익'이 미화 100만 달러를 초과하면 해당 연도의 남은 기간 동안 '계정 그룹'의 각 'ADA'에 적용되는 서비스 수수료는 30%가 됩니다.

3.4. 미화 100만 달러 기준점은 매년 '계정 그룹'에 속한 각 'ADA'의 '수익'을 집계하여 계산합니다.

3.5. '수익'의 잔액은 매년 1월 1일에 초기화됩니다.

3.6. 당해 연도에 다른 '계정 그룹'으로 이전된 모든 'ADA' 또는 '제품'에는 '수익'이 있으며, 이는 관련 시행일(예: 당해 연도 1월 1일, 2021년 7월 1일 또는 등록일)부터 이전일까지 누적되며, 15% 서비스 수수료 등급의 목적에 따라 탈퇴하는 '계정 그룹'의 '수익'이자 새로 가입하는 '계정 그룹'의 '수익'에 속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전일 이후 발생하는 모든 이전된 'ADA' 또는 '제품'의 '수익'은 새로운 '계정 그룹'의 '수익'으로 간주됩니다.

 

(이하생략)
====================================

 

뉴스에 나온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약관 전문이 구글사이트 어디에 공개돼있을 텐데 그건 모르겠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