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acrium Reflect FREE Edition : 가장 편리한 개인용 하드디스크 백업 프로그램 본문

컴퓨터 부품별/하드디스크 HDD

Macrium Reflect FREE Edition : 가장 편리한 개인용 하드디스크 백업 프로그램

대단히 좋고 단순하고 빠르고.. 백업에 필요한 덕목은 다 갖춘 프로그램. 제가 써본 것 중 제일 직관적이고 좋습니다.
  • 빠른 백업, 직관적인 사용법
  • 알아보기 쉬운 인터페이스
  • 백업 이미지를 열어 탐색하는 기능(요즘 좀 한다는 백업 소프트는 프리웨어라도 다 있는 기능)
증분 백업, 부분 백업은 정식 버전에서 지원하는데 체계적으로 하지 않는다면 그리 아쉽진 않아요.

다만 한 가지, 디스크A-디스크B사이 복사, 그러니까 보통 disk copy/ mirroring/ migration이라고 하는 걸 지원하지 않고, 디스크A-이미지A 사이 백업/복구만 되는 것이.. 오늘 쓸 용도로는 아쉽습니다. 다시 말해, 하드디스크를 새로 사서 구 하드에 있던 시스템을 그대로 옮기는 건 이 프로그램으론 안 된다는 것. 그냥 쓰면서 백업하고 복구하는 용도로는 좋다는 것.

라이센스는 엄격하게 개인용입니다.


이걸 다룬 글을 어디 적었을 텐데.. 중복되지 않기를 바라면서
제작사 사이트 및 다운로드 URL:
http://www.macrium.com/reflectfree.asp

방법은 특별히 설명할 것이 없습니다. 아, 시작 전 고급 메뉴(Advanced 옵션)을 눌러 들어가면
백업 파일을 일정 크기마다 잘라줄 수 있습니다. 즉, 시디나 DVD에 백업할 때 좋겠죠.


그리고, 처음 시작하면 부팅디스크를 만들어주라고 합니다. 복구할 때 사용해야 하니까 나중에 써먹을 양이면 해줘야겠죠? 그리고, 혹시 아래와 같은 문제가 생기면 이런 이야기라고 하니까

Error

Description

Unable to lock 'X:\'

해결책은 깨끗한 상태로 부팅해 실행하거나
1. Reflect를 재설치하고 재부팅
2. 아래 URL을 참고해 작업해주는 것
 http://www.macrium.com/blog/2008/09/26/HowToTroubleshootMicrosoftVolumeShadowCopyServiceVSSErrors.aspx
이라고 합니다. 이 문제는
이 백업 프로그램이 윈도에 들어있는 Volume Shadow copy Service 라는 걸 이용하는데, 그 때문에 생기는 문제입니다(이걸 이용하는 백업프로그램이 많습니다). 다른 걸로 힘들 일은 없을 것입니다.


* disk copy용 프리웨어는 EASEUS에서 나온 것들이 쓸 만 하다고:
http://www.easeus.com/disk-copy/
여기서 배포하는 백업 소프트도 프리웨어인데, 이건 디스크 카피 기능도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