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 코로나19 잔여백신예약신청, 알림신청 본문

아날로그

네이버, 코로나19 잔여백신예약신청, 알림신청

요즘 알림, 예약신청화면이 또 바뀌었더군요. 특히 백신재고표시부분은 질병청 방침이 바뀌어서일까요?

1. 화이자 : 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까지 (18세 이상)
2. 모더나 : 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까지 (18세 이상)
3. 아스트라제네카 :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까지 (30세 이상)

예약신청과 알림신청이 있는데..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일단 알림신청하면 알림만 오고 그 다음은 직접 하는 것이라는 것 정도는 짐작이 가네요,

네이버 '잔여백신' 검색하시면 '우리동네 백신알림' 홈에서
▶잔여백신 예약하기 버튼 > 지도에서 내 주변 접종기관 및 잔여수량 확인 > 당일 예약신청!
▶ 잔여백신 알림신청 버튼 > 접종기관을 미리 등록하여 잔여백신 발생 시 즉시 알림 받아 당일 예약신청 가능합니다.

 


https://v-search.nid.naver.com/home

 

[우리동네백신알림 - 알림신청] : 홈

알림 받고 접종 신청하기 접종기관 등록하고 네이버앱으로 잔여백신 발생 알림을 받아보세요. 1992~2003년생의 경우 접종 가능한 백신의 알림만 발송돼요. 잔여백신 알림신청·조회하기 내 폰 알

v-search.nid.naver.com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의 역할
네이버는 질병관리청 정보제공에 따라 접종기관 및 백신 잔여량을 공개하며, 예약 신청 정보를 질병관리청으로 전달, 질병관리청에서 배정한 결과를 회원님께 전달하는 중계 역할만 진행합니다. 백신 접종 정보 및 예약 신청 결과 배정은 질병관리청에서 담당하며 예약 신청 후 확정까지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당일예약이 확정되었을 경우 반드시 당일 접종기관 운영 종료시간 내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접종기관 방문이 곤란해진 경우, 해당 접종기관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그 대상자는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예약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질병관리청 1339로 문의해주세요."


FAQ (수시로 업데이트됩니다)
https://blog.naver.com/nv_account/222364139357
ㅡ 현재 질병관리청 정책에 따라 백신 접종 사전 예약자는 잔여백신 서비스를 통해 당일 예약이 가능합니다. (단 사전 예약을 통해 접종일이 당일인 경우에는 잔여백신 당일 예약 불가)
ㅡ 다만, 잔여백신 당일 예약할 경우 기존 사전 예약은 자동 취소.
ㅡ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 종류에 따라 접종 나이를 제한하고 있으며,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를 통해서는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의 잔여량 접종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잔여백신 종류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ㅡ 잔여백신 당일예약 신청은 실명의 네이버ID 계정 본인만 가능합니다. 가족분을 대리예약할 수는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예약신청-확정된 경우에는 반드시 당일 접종기관 운영종료시간 내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접종기관 방문이 곤란해진 경우, 해당 접종기관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그 대상자는 잔여백신을 통한 당일 예약이 불가능해집니다.


이런 식으로 보입니다.


맞을 수 있는 연령대를 넓혔고 홍보가 잘 됐고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있어서인지, 조금 지켜보니 등록되고 바로 예약돼 없어지는군요. AZ백신은 재고가 빠지는 데 좀 걸리지만 그것도 오래 걸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도 뷰포트를 옮겨가며 여러 도시를 찍어보니 "마감"뜨는 시간 직전까지 재고가 남은 곳도 있기는 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