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에디터 불만 한 가지: 서명(signature) 넣는 불편 본문

프로그램

티스토리 에디터 불만 한 가지: 서명(signature) 넣는 불편


티스토리 블로그에 그림을 넣다 보면, 서명을 넣게 됩니다. 요즘은 저작권법이 강화되면서 다른 사람이 만든 그림을 퍼오지 않고 출처를 명기하도록 주의하게 됐지만, 대신 자기가 만든 그림에 서명을 넣는 것도 유행 비슷하게 되었더군요. 저도 그렇게 넣고는 있습니다.


불편한 문제
티스토리 에디터에서는 이런 식으로 서명을 만들고 넣습니다.
여기서 만든 서명이 있으면 불러오기를 하면 됩니다. 불러오기라지만 적용되는 건 여기 보이는 정도밖에 없습니다. 서명 위치도 %로 정해주면 좋을 텐데 그런 것도 없고, 어차피 투명도 설정도 있으면서 서명 워터마크를 저장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그것도 없습니다. 부분 모자이크 기능도 없어요. 정말 단순하기 그지없고 앞으로 추가해야 할 기능이 산처럼 많습니다.

한 번 만들면 서명을 이렇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단, 이건 해당 웹브라우저의 로컬 쿠키로만 저장됩니다.
그래서, 시스템 청소 한 번 해주면 지워집니다. 이거 정보량이 몇 바이트나 된다고.. 시스템에 저장해두면 안 될까요?


건의사항
그래서 이 정도를 건의합니다.
  1. 그림 워터마크를 가능하게 해주세요. 워터마크보다 그림이 크면 워터마크 크기대로, 그림이 더 작으면 %지정가능하게. 물론 투명도 조절 가능하도록
  2. 서명관련 데이터는 티스토리 서버에 저장하도록.
  3. 부분 모자이크 기능을 덧붙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4. 지금 수준에서도 텍스트의 기본 위치를 중앙으로 할 것이냐 사분면 중 한 군데로 할 것이냐 정도는 정해줄 수 있지 않겠습니까?
  5. 서명을 붙이면 무조건 640x480이 되는데, 이거 좀 어떻게 해주세요. 사용자가 지정가능하거나 800x600정도로 완화해주거나..
여기까지입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