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G새마을금고 이용 수수료. 자동화기기 등 (2021.11월 기준) 본문

견적, 지름직/금융과 보험

MG새마을금고 이용 수수료. 자동화기기 등 (2021.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자동화기기 수수료표입니다. 출처는 새마을금고 웹페이지.

 

 

· 새마을금고 자동화기기는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 타행 거래는 공동망 운영시간 (00:15 ~ 23:50)에만 가능하며,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이용은 24시간 운영
· 영업시간 내 : 평일 08:30 ~ 18:00, 토요일 08:30 ~ 14:00
· 영업시간 외 : 은행휴무일 및 영업시간 내 이외의 시간

 

 

서비스 이용시 유의사항
· 장애 발생 시 또는 이용불편시 해당 새마을금고 영업점이나 전면에 설치된 인터폰을 이용합니다.
· 거래에 장애가 발생 시, 명세표상의 불능코드를 확인한 후 불능코드가 없을 경우 새마을금고 콜센터(1599-9000)로 연락합니다.
· 현금카드 분실 시 영업점, CD/ATM, 콜센터 상담원 및 ARS 등으로 신고합니다.
·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누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거래 명세표는 반드시 찢어서 폐기합니다.
· 인출, 이체 등 기기거래시 주변에 엿보는 자가 없는지 확인 후 이용하고, 거액을 인출할 경우에는 영업점이나 전자금융(인터넷, 텔레뱅킹)을 이용합니다.
· 최근 1년간 자동화기기이체 이용 실적이 없는 계좌의 경우 이체한도가 70만원으로 축소됩니다.
※ 100만원 이상 금액이 이체된 경우 30분 후 이체 및 인출 가능합니다.

 

출처: https://www.secbank.co.kr/service/autoguide.jsp

 

자동화기기 이용안내 (삼성전자새마을금고|금융서비스|자동화기기 이용안내)

홈 > 금융서비스 > 자동화기기 이용안내 > 자동화기기 이용안내 이용대상 새마을금고 현금카드(IC카드 포함) 및 통장 또는 제휴카드, 타행 카드를 소지하신 회원 통장거래 및 무매체 거래는 회원

www.secbank.co.kr

 

 

새마을금고의 수수료체계입니다.

 

 

자동화기기 수수료표의 비교란에, "출자회원 전액면제"라는 부분이 눈에 띕니다. 새마을금고는 출자회원제도가 있고 이것을 잘 이용하면 절세가 되는데, 수수료도 아낄 수 있었나보네요. 그런데 앞서의 자동화기기 항목에는 "우수회원 전액면제"라서 자세한 건 알아봐야 할 듯.

 

새마을금고 자동화기기를 이용할 때, 자금고 출금은 영업시간내, 영업시간 외 모두 면제라고 되어 있고 타금고 출금도 영업시간내 면제라고 적혀 있는데, 여기서 "자금고"는 해당 지점을 말하는 걸까요, 아니면 다른 지점도 말하는 걸까요? 타금고 출금은 다른 시중은행도 포함하는 걸까요? 따로 항목이 없는 걸로 봐서는 그럴 것 같은데. 궁금하네요. (조금 다르지만 농협도 지점과 중앙회 통장이 구별돼있더군요. 은행처럼 A지점에서 개설한 입출금통장이 B지점에서도 똑같이 간주되지는 않았습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