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국민내일배움카드 소개영상(HRD-Net) 본문

학습, 공개강의

국민내일배움카드 소개영상(HRD-Net)

고용노동부와 다른 교육기관에서 유튜브에 올린 안내영상은 다른 글을 참조하세요.

 

HRD-Net 의 교육동영상 시청 링크는 일단 여기 가입, 로그인한 다음에 볼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려면 한 번은 반드시 다 봐야 하고, 나중에 다시 볼 수도 있습니다(웹사이트 홈화면 가운데 메뉴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동영상시청" 버튼 클릭).

https://www.hrd.go.kr/hrdp/ps/ppsvo/PPSVO0500D.do

 

직업훈련포털 HRD-Net

대리인 기업 대리인 : 사업장관리, 사업주훈련, 일학습병행 등 행정 업무지원 훈련기관 대리인 : 행정지원 이용신청, 오픈 API신청, 훈련기관 관리, 수강관리 등 업무지원

www.hrd.go.kr

스크린샷입니다. 알아야 하는 내용이지만 한 번 보고 다 기억못하겠더군요. ^^

그림만으로는 완전히 전달되지 않는 내용이 있으니 주의. 또한, 영상을 시청하며 군데군데 토단 내용은 완전히 알고 적은 것이 아니므로 주의.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설명서 1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HRD-Net에 가입하고 온라인 신청하는 경우

(요즘은 코로나19때문에 온라인 추천)

고용센터 방문신청하는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없는 사람

 

신청할 수 있는 훈련과정과 훈련비 국가지원비율

정책적으로 인력을 육성하는 분야(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는 국가부담비율 추가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설명서 2부

(수강신청은 교육기관을 검색하고 수강신청버튼을 누르면 다가 아니고, 수강신청 전에 먼저 수강신청하고 싶은 교육기관의 연락처로 통화해서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보고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강하려 한다'는 식으로 말하고 상담하라는 모양이다. 예를 들어, HRD-Net 웹사이트에는 모집 중으로 표시되지만 실제로는 그날 마감됐을 수도 있다. 그리고 고용센터 상담이 필요한 장기교육과정은 웹에서 검색결과화면을 보고 클릭해 수강신청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고용노동부의 안내 동영상 참고.)

 

ㅡ 단기훈련과정은 140시간 미만 교육과정으로, 고용센터 상담원과 통화할 필요는 없이 진행한다고 한다.

ㅡ 장기훈련과정은 2021년기준 140시간이상 과정.

 

훈련과정 수강신청을 진행할 때, 고용센터의 훈련상담을 받아야 하는 사람: 140시간 이상 교육과정을 수강하려는 사람, 그 외 규정상 훈련상담을 받고 과정을 진행해야 하는 사람.

집체훈련은 등록한 훈련기관에 (오프라인)출석해 교육받는 일반적인 과정.

 

원격훈련은 수강신청부터 수료까지 온라인교육으로 이루어지는 과정. (자세한 부분은 알아보지 않았으니 확인필요)

 

 

 

출석. 출결관리는 중요하다. 다니는 훈련기관별 출석을 증명하는 관리방식을 숙지.

장려금수령대상자가 아니라 해도 페널티가 있다. 결석이 많으면 수료하지 못하고, 중도탈락하면 계좌가 감액된다.

 

신청한 교육과정을 과정을 수료했든 수료하지 못했든 수강평은 남겨야 한다.

 

스마트혼합훈련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