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국민내일배움카드관련 전화문의할 일이 생겼을 때 본문

학습, 공개강의

국민내일배움카드관련 전화문의할 일이 생겼을 때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직업훈련포털 NRD-Net 에서 온라인신청을 완료하는 것이 먼저다.

모든 절차를 마치면, 카드를 받아야 하는데,

기존 카드가 있는 경우는 그걸 사용하지만 신규발급일 경우에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받는 방법은 등기우편으로 받는 것과 확인서를 인쇄해 들고 금융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있다. 등기우편이 편하지만, 빠르기는 금융기관 방문이 빠르다. 별 문제가 없다면 확인서는 길어야 하루 정도 지나면 나오는 모양이니까.

 

 

만약 여기서 뭔가 잘 안 됐거나, 제출한 온라인 신청서에 잘못 기재한 게 있거나, 온라인으로 조회되는 내용이 생각과 다르다거나해서 조치가 필요하거나, 웹사이트에 있는 설명과 안내문서를 읽고도 궁금한 점이 있으면 상담을 받아야 하는데, 상담원 통화하는 방법: [참고한 URL]

 

대표전화 1350번 ARS를 걸면

보이는 ARS와 음성ARS를 선택하라는 안내가 나온다.

거기서 보이는 ARS를 고르고,

직업훈련쪽(메뉴는 위 블로그글과 달랐다. 개편된 듯)에서 눌러가다보면 상담원 통화신청하는 항목이 나온다. 그쪽으로 문의할 것.

 

'보이는 ARS'는 인터넷 트래픽과 함께 음성통화도수를 먹고, 연결될 때까지 대기시간이 길고(요즘은 고용센터(고용복지센터)방문은 반드시 해야 할 때만 하라고 공지하고 있고, 볼 업무에 따라 코로나19 음성확인 조건이 있을 수도 있으니 미리 확인할 것), 상담할 때도 시간이 걸리니까,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서인지 그렇다. 통화시간을 많이 쓸 수 있으니 주의하르는 안내멘트도 나온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