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전화기를 바꿀 때, 카카오톡 대화 이전하는 방법(대화 백업/복원)/:/ 개선희망점 본문

모바일, 통신/SNS - 문화, 매체

전화기를 바꿀 때, 카카오톡 대화 이전하는 방법(대화 백업/복원)/:/ 개선희망점

  카카오톡의 대화록 백업/복원가능은 데이터(기억)의 소유자가 계정사용자임을 보장하는 기능이 아니라, 단말기 기변할 때나 전화번호가 바뀌었을 때 서비스의 연속성을 보장하는 기능이더군요.   

말은 백업이지만 카카오서버에 들어가는 것이라, 백업 데이터는 전화기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1) 단말기 기변, 2) 전화번호 변경 할 때는 반드시 대화 백업 메뉴(카카오에서 검색누르고 백업이라고 치면 메뉴가 나옵니다)를 통해 백업할 것.

https://cs.kakao.com/helps?service=8&locale=ko&category=227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백업/복원 FAQ이 몇 개 있는데, 잘 읽어보세요. 예를 들어, 저도 잘 모르겠지만 아래와 같은 함정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백업을 단말기 이전용도로만 쓸 수 있는 것과는 별도로, 팀채팅방에 올라온 사진이나 파일백업, 영상링크의 백업은 또 제대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구글 테이크아웃과 비교하면 쪼잔하고 글로벌 스탠다드를 모르는 로컬 중소기업이란 느낌..ㅡ.ㅡ



어쨌든, 대화록 백업 안내와 동영상 링크가 있는 글입니다:
https://cs.kakao.com/helps_html/1073184044?locale=ko
ㅡ 전화번호를 변경한 경우
ㅡ 단말기를 바꾼 경우
이 둘에 대해 각각 방법이 다릅니다. 주의.

=====
카카오톡 > 백업/복원 > 안드로이드(원스토어)

전화번호나 기기를 변경했을 때에도 대화 내용을 복원할 수 있나요?

카카오톡을 설치한 뒤 이전에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기기나 전화번호를 변경했을 때에도 대화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변경했을 때에는 Android, iOS, Windows PC 간 서로 OS가 다른 경우에도 대화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1) 대화를 미리 백업해 둡니다.
2) 카카오톡을 삭제 후 재설치합니다.
3) 최초 실행 시 이전에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4) 로그인 후 변경된 전화번호로 인증을 받습니다.
5) 이전에 사용하던 전화번호를 확인하는 화면에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이전 사용하던 기기를 가지고 있다면 카카오톡 > 더보기 > 내프로필 에서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전 전화번호를 모르실 경우 이전의 본인인증 정보를 확인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가 필요합니다.
6) 이전 전화번호를 확인한 뒤에는 전화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그 후 복원 과정이 시작됩니다.


[기기를 변경하는 경우]

1) 대화를 미리 백업해 둡니다.
2) 변경할 기기에 카카오톡을 설치합니다.
3) 이전에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전화번호 인증을 받습니다.
4) 인증이 완료되면 프로필 정보 입력 후 복원 과정이 진행됩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