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팝콘에 관한 이야기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밥솥,주방가전,생활가전

팝콘에 관한 이야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중불로 가열한 다음, 팝콘용 옥수수는 계란 1개 분량 투입. 중불에서 시작해 튀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라" 이것이 검색하면 나오는 이야기들인데요, 해보면 됩니다.

(팬을 사용해 식용유와 맛소금을 넣어 튀긴 솔티드 팝콘. 만드는 방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스불위에 올릴 때 식용유는 옥수수보다 조금 적게 들어갑니다)

 


하지만 보통 집에서 사용하는 테프론코팅 팬은 그렇게 해먹으면 과열되는지, 옥수수알이 다 터질 때쯤 팬이 과열됐을 때 나는 그 냄새가 나는 것 같더군요. 요령이 없고 불조절을 못한 듯. 적어도 제 솜씨가지고는 좀 그래서, 스텐팬이나 최소한 경질팬이 필요해보였습니다. 아니면 바닥이 편평한 스텐양푼을 쓰든가.

팝콘기계는 쌉니다. 아주 싼 것은 2만원남짓 정도에도 파는 게 있네요. 사용상 주의점은 에어프라이어종류하고 비슷해서 전기를 많이 먹으니까 과열조심.
(110V쓰는 수입산을 변압기에 꽂아 오래 쓰다 너무 뜨거워 무서워 버린 적이 있는데, 기계성질을 잘 모르고 멀쩡한 것을 그랬더랬죠. 아깝게.)

에어프라이어가 있으면 거기 조리법에도 팝콘이 있을 겁니다.
어느 것을 쓰든 주의점은 팝콘은 부피가 엄청 늘어난다는 것. 어느 방법을 써보든 처음에는 한 숟가락정도만 떠서 해보세요.
(팝콘기계는 터진 팝콘이 쏟아져나오니 괜찮지만 에어프라이어면 곤란하겠죠)


오븐으로 실험한 결과, 팝콘이 터지는 온도는 180도부터.[각주:1]
https://m.etnews.com/20150310000024

 

팝콘의 과학 ‘완벽한 조건은…’

팝콘(Popcorn)이 처음 등장한 건 1630년대라고 한다. 팝콘은 터지는 옥수수, 그러니까 옥수수에 간을 해서 튀긴 식품을 말한다....

www.etnews.com

 

ps.

전자레인지 팝콘

https://jugeunggae.tistory.com/26

 

[팝콘] 저칼로리, 건강한 팝콘 만들기(전자렌지 팝콘볼 사용)

집에서 건강하게 팝콘 만들기 집에서 직접 팝콘을 만들면 시중에 파는 것보다 훨씬 건강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 집에서 직접 만들면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제가 만든

jugeunggae.tistory.com

 

  1. 오븐은 전체를 골고루 가열하니까 팬바닥보다는 낮은 온도설정으로 해도 될지 모릅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