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 이달의 농업기술: 농촌진흥청 농사로/:/ 봄무 재배주의 본문

농업, 원예

★ 이달의 농업기술: 농촌진흥청 농사로/:/ 봄무 재배주의

농촌진흥청(농진청)에서 매달 발행하는 농사잡지같은 걸 사이트에서 찾아보면 그때그때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그런 팁같은 내용을 검색해볼 수 있는 사이트.
 

https://nongsaro.go.kr/portal/ps/psv/psvr/psvre/curationMain.ps?menuId=PS03352&sSrchAll=Y 

이달의 농업기술 | 농사로

추위 견디고 다시 자라는 마늘‧양파 관리 요령 겨우내 생장이 멈췄던 마늘과 양파가 다시 자라기 시작하는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작물 관리요령을 소개합니다. 농촌진흥청은 대표적 양념 채소

nongsaro.go.kr

 
일단 1~12월을 고르고, 그 다음에 주제나 작목을 고릅니다.
 

예를 들어, 3월의 채소, 무를 고르면

웃자람을 막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봄무는 너무 일찍 심으면 뿌리가 제대로 커지기 전에 꽃대가 나와버리는 웃자람현상이 있습니다. 13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꽃눈이 생긴다, 그리고 저온, 장일, 강한 햇볕이 추대를 촉진한다고 하네요. 
봄은 일교차가 크고 해가 길어지며 볕이 강합니다. 그러니.. 저 보도자료에서는 질소비료기가 충분하면 추대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너무 일찍 심어서 종자가 싹터 자랄 때 13도 이하의 저온에 노출되면 안 된다.. 흰 비닐로 멀칭해주면 좀 나을 수 있다.. 묵은 종자를 쓰면 추대하기 쉽다.. 이렇게 말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늦게 심으면 고온과 강한 햇볕으로 꽃피니..
 
위의 농사로에서 검색된 문서:
봄 무 재배할때 꽃대 웃자람 현상을 예방하려면
"봄 무가 자라는 초기에 이상저온, 중기·후기 들어 이상고온을 겪었을 때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