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쉬운 플래시 편집기: SoThink SWF Quicker 본문

프로그램

쉬운 플래시 편집기: SoThink SWF Quicker

오늘의 무료 배포 프로그램입니다. 내일 오후 5시까지 받고 설치, 등록해야 합니다. 바로 플래시파일을 만들거나 편집할 건 아니지만, SoThink에서 내놓은 건 여태까지는 톡톡 튀는 맛이 있어서 이번에도 받아봅니다. :)

SoThink SWF Quicker 4.7

■ GAOTD 1일 무료 다운로드 주소( 4.7버전): http://www.giveawayoftheday.com/swf-quicker-4-7-holiday/

■ 제작사 사이트 (최신시험판: 5.0버전): http://www.sothink.com/product/swfquicker/index.htm


기본적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하거나, 자기 블로그를 플래시파일로 꾸미고 싶을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Tutorial도 제공하고 있으니까, 이걸로 뭘 할 수 있는 지 궁금하면 보시기 사랍니다 ( 링크 ). 메이저 프로그램에서 만든 파일을 열고 또 내보내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웹페이지에서 플래시를 골라 오려와서는 편집기에서 자기 마음대로 변형시켜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니까 연습용으로도 쓸 수 있어보입니다.

설치하면 *.as 확장자를 연결합니다. 그리고, 설치끝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치 프로시저는 제품 등록키를 알려주는데, 그걸 가져다 첫 실행때 등록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들은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시작하면 앨범, 배너, 메뉴 버튼, 사진 슬라이드 템플릿 중 하나를 고르거나 빈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 화면입니다.


요즘 우리 나라 메이저 블로그들은 이런 프로그램들이 지원하는 기능 중 일부, 그러니까 슬라이드 쇼라든가..그런 걸 알아서 지원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기 블로그를 양산품이 아니라 자기만의 사이트처럼 skin.html을 직접 고치며 꾸미고 싶다면 외부 사이트의 도움을 받지 않고 이런 프로그램 템플릿을 써서 꾸미는 것도 해볼 만 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앨범, 배너, 내비게이션 버튼, 사진 슬라이드 각각의 진행 단계를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템플릿과 버튼 종류가 여러 가지니까 기대치를 너무 높게 가지지 않으면 자기 블로그에 어울리는 결과물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스크립트니 뭐니 하는 거 건드리라면 엄두가 안 나니까, 처음에는 템플릿에 있는 걸 해가면서 그걸 편집화면에서 이것 저것 바꿔가며 어떻게 바뀌는 지 보고, 웹에서 예쁜 걸 보면 따와서 이리 저리 바꿔보면서 시작하는거쟎아요? :)

앨범 위자드

배너 위자드

내비게이션 버튼 위자드

슬라이드 쇼 위자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