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모바일 웹브라우저는 대부분 현재 안드로이드 7.0이상 요구(파폭은 5.0이상) 본문

웹브라우저

모바일 웹브라우저는 대부분 현재 안드로이드 7.0이상 요구(파폭은 5.0이상)

그래서 6.0 마시멜로, 5.0롤리팝, 4.4 킷캣 OS인 구기종은 선택지가 적을 듯. 일단 그 단말기에서 확인해야겠지만. 플레이스토어에서 보이는 걸 깔거나, 서드파티 앱마켓에서 위험을 감수하고 구버전 앱을 구하는 수밖에..

일단  안드로이드7 단말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보면,

브레이브 브라우저가 4.1지원
모질라 파이어폭스가 5.0지원
오페라 미니가 5.0지원
덕덕고 브라우저가 5.0지원

구글 크롬 7.0지원
크로뮴계열인 네이버 웨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비발디 브라우저, 오페라 브라우저가 7.0지원


최소한 웹브라우저는 띄울 수 있어야 단말기를 쓸 수 있다.
구글 인증 갤럭시라면 기본적으로 삼성브라우저와 구글 크롬은 공장출고 선탑재앱이기는 하겠지만.

(그것들을 이용해 쓸 수 있으면 좋지만, 나중에는 - 과거 MS IE 사용자에게 그랬듯 - 웹사이트에서 보안성 등을 이유로 접속거부할 가능성도 있다)


* 전자책앱은 내가 찾아봤을 때는
서비스시기가 늦은 리디북스앱은 7.0부터 지원이고
일찍 서비스한 3대 온라인서점은 더 낮은 버전도 지원한다고 적어놓았다. 단, 낮은 버전까지 커버해 지원한다는 요즘 앱은 코딩할 때 호환성테스트를 대충 하는지, 설치는 돼도 콘텐츠를 볼 수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이북용으로 OS버전낮은 중고태블릿을 구할 때는 삼성것 중에 호환성검증된 모델이 안전하다. (리니지OS같은 커스텀 펌웨어를 덮으면 그건 삼성단말이 아님에 주의. 따로 확인필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