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 굿락 Good Lock : Keys Cafe 화면작은 스마트폰에서 키보드 키우기/:/ 개선희망점 본문

컴퓨터 부품별/키보드,마우스,디지타이저,게임장비

★★★★★ 굿락 Good Lock : Keys Cafe 화면작은 스마트폰에서 키보드 키우기/:/ 개선희망점

(2024.1.18~> 업데이트))
굿락 앱은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기능이 무척 많은데, 예를 들어, 단모음키보드로도 키가 작다고 느낀다면, 이 앱을 써서 키캡을 키우는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각주:1]

갤럭시 기본 설정화면에서는 키캡의 위아래만 키울 수 있고 좌우는 줄이기만 되죠. 키 카페는 키캡 하나하나마다 상하좌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서, 어느 키는 좁히고 어느 키는 늘리는 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걸 이용한 것.

사용예 하나)

키캡만 키웠고, 아직 세세하게 다듬지는 않은 화면입니다.

한국어, 영어 키보드에서, 화면 좌우 가장자리 키캡을 좁게 했습니다. 가장자리키캡을 누를 땐 엄지손가락끝이 화면 베젤에 걸쳐도 되니까.

그리고 그만큼 그 줄의 다른 키캡 폭을 키웠습니다.


전부터 이런 키보드를 원했는데, 없어서 공부해 만들어볼까까지 생각했는데, 제가 상상한 것 중 반 이상을 굿락 키카페에서 시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역시 생각대로 편하네요. ^^


굿락을 깐 다음 거기서 키카페를 깝니다.



키카페 실행화면

나만의 키보드 만들기 선택.


키 카페 편집화면

각각 한, 영, 기호


템플릿

키보드는 특히 한글은 오토마타가 다르기 때문에, 기본 템플릿에서 골라주는 게 중요합니다.


한글입력기 템플릿


영어입력기 템플릿


기호입력기 템플릿



평가, 개선희망점

ㅡ 첫 사용감은 무척 괜찮습니다.

ㅡ 몇 가지 부족한 면이나, 이런 기능이 추가됐으면하고 희망하는 점이 있기는 해요

.. 편집할 때 지운 키캡은 다음에 실행해  편집화면에 들어가면 안 보이는 경우. 예를 들어 "ㅏ"키캡을 지웠는데 다음에 편집화면에 들어가서 다시 집어넣는 방법?

그리고, 단모음키보드에서 ㄱ이나 ㅅ은 연타하면 쌍자음이 되도록 설정돼있는데, 쌍자음을 지우면 다시 집어넣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 딜레이나 다른 설정은 어떻게? .. 이건  도구 툴바줄의 설정아이콘.

.. 일부 키보드의 키캡은 상하좌우나 꾹 누르고 있을 때 추가 입력이 안 나오는 것.
예) 쿼티 영문키보드의 왼쪽 ","키캡에는 다른 기호를 추가못합니다. 단모음 한글키보드의 그 키캡에는 추가가능.

.. 상하좌우 커서키를 넣을 수 있다면 좋을 듯.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상단 키보드 툴바줄에 아이콘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굿락에도 커서키를 넣을 수는 있지만, 키 4개가 1줄을 먹어버리더군요.
》》》이건 제가 잘 몰라 쓴 것.

스페이스키를 꾹 누르면 커서키가 나오는걸.


.. 키보드 문자열의 상단 1단은 좌우를 꽉 차우지만, 2단과 3단은 디자인상 좌우 여백이 있는 템플릿에서, 그 여백을 채우는 식으로 키캡 좌우를 넓
힐 수도 있다면 좋겠습니다. (좌우 공백을 각각 키캡 하나로 치면 되지 않을까)

.. 키보드 전체의 좌우 여백, 즉 맨 왼쪽 키캡과 맨 오른쪽 키캡의 바깥부분 여백을 줄이거나 없애는 기능이 없습니다. 특히 문자자판의 가장 상단 열이 좌우로 꽉 차기 때문에, 그 여백을 없애거나 줄이지 못하는 게 아쉽습니다.

.. 백스페이스backspace 키를 바깥쪽(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딜리트delete 키로 동작시키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ㅡ 네이버 스마트보드의 장점과 키 카페의 장점을 조합하려고 궁리 중입니다.

ㅡ 쿼티키보드에서 특정 키를 다른 키의 하위에 넣는 구성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토마타 동작로직때문에 생긴 제한이면 할 수 없지만.


(추가)
ㅡ 이건 키 카페가 아닌 삼성키보드 설정 개선희망점인데, 키보드 키캡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옵션이, 주자판만 있고 보조문자 크기조절은 없다. 보조문자표시도 키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ㅡ 기호문자 키보드는 버그가 있습니다. 1, 2, 3페이식으로 추가가능한데, 예를 들어 2페이지까지 있는 초기설정에서 3페이지째 자판을 추가하고 거기에 새 키를 할당하면 1, 2페이지도 영향을 받더군요. 버그인지 제가 사용법을 몰라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ps.
굿락 키카페는 어디까지나 갤럭시 기본 삼성키보드만 바꿔줍니다. 그래서, 여기서 기능이 안 보인다면 갤럭시 설정화면으로 들어가볼 것.

  1. 그리고 꾹 눌러 추가 키를 띄우는 방법으로, 키패드의 키 수를 더 줄일 수도 있습니다. 대신 그만큼 입력단계(시간)가 늘어나지만.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