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스킨: 본문을 보다가 로그인하며 바로 글수정 화면으로 가기 본문

프로그램

티스토리 스킨: 본문을 보다가 로그인하며 바로 글수정 화면으로 가기

이를테면 이런 것입니다.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본문보는 화면을 보면 편집버튼/링크가 없습니다.

그래서, 특정 글을 편집하려면 그 글을 보는 화면에서 "수정"을 눌러야 합니다.
만약 아직 로그인하지 않았다면, Admin 을 눌러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간 다음 글목록에서 글을 눌러 편집하거나, 아니면 로그인한 다음 본문보기 화면에서 글수정을 해야 합니다.

손님은 괜찮지만 블로그 주인 입장에서
이거 불편하지 않아요? 어차피 우리는 스킨을 고칠 수 있으니까, 이거 한 번 고쳐보죠. :)

본문보기 화면에서 "수정"을 클릭하면
로그인한 다음 보던 글 편집화면으로 바로 가기

이것이 본문이 있는 글, 그러니까 글번호가 있는 화면에서 활성화된 글수정 링크

제 블로그 상단에 보면 "글쓰기" 메뉴 옆에 "수정"이란 메뉴가 새로 생겼습니다.
이것은 글 하나를 보여주는 화면, 그러니까, 주소창에 보이는 주소가 글번호로 끝날 때
이 '수정'버튼을 누르면 바로 로그인이 되면서 글편집화면으로 가는 링크입니다.

이건 쉬워요. 전에 소개한 구관리 편집 링크 넣기에서 그 링크를 꺼내와 조금 수정했습니다.
참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쓸 때, 구관리 글목록/ 글쓰기/ 글수정/ 센터 화면 직접 가기

아래 스크립트를 적당한 자리에 끼워넣어줍니다. 물론, 관리자에게만 보이는 영역에 두면 안 되고, 로그인하지 않아도 보이는 영역에 둡니다.

참, 아래 코드는 티스토리 설정을 두 가지를 이렇게 했을 때 적용됩니다.
1. 아직은 주소창에 글번호로 보이게 설정했을 경우에만 듣습니다. 이를테면) http://pcgeeks.tistory.com/1234567 형식
2. 화면 출력에서 한 화면에 글 하나만 표시한 경우.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s = location.href;
LofS = s.length;
Pos = s.indexOf('m/')+2;
PostNum = s.substr(Pos, LofS-Pos);
if (PostNum > 0) { MadeURL = "<a href='" +  "/owner/entry/edit/" + PostNum +"'>수정</a> "; }
else{ MadeURL = "<font color=#666666>수정</font> ";}
document.write(MadeURL);
</script>

위의 코드는 티스토리 구관리 수정 화면입니다. 빨리 뜨기 때문에 저는 저걸 선호하는데,
만약 새관리 수정 화면을 원한다면 저 줄친 줄을 아래 코드로 바꿔줍니다.

if (PostNum > 0) { MadeURL = "<a href='" +  "/admin/entry/edit/" + PostNum + "?returnURL=/" + PostNum + "'>수정</a> "; }

그럼 이렇게 보입니다.

이것이 본문이 있는 글, 그러니까 글번호가 있는 화면에서 활성화된 글수정 링크

이것이 글목록이나 초기화면에서 비활성화된 글수정 링크입니다.


로그아웃상태에서 자기 블로그를 점검하거나 보다가
본문을 보던 중에 편집할 사항이 보이면, 글수정 링크를 클릭 ->로그인 ->글수정화면이 바로 뜹니다. 관리화면 센터에서 글목록을 보거나, 웹브라우저의 back버튼을 마우스 우클릭해 아까 글을 다시 찾지 않아도 됩니다.

블로그를 자신의 메모장처럼 쓰는 사람에게 편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처럼 말이죠. :) 
여기까지입니다.


ps. 지금 제 블로그는 글수정 링크를 위 그림이 아니라 글제목 아래 posted by.. 부분에 넣었습니다.

추가) 이 아래에 몇 가지 적었다 지웠습니다. 블로그 글번호가 아닌 글제목으로 주소창을 쓰거나 글 본문 여럿이 한 화면에 나올 때는 문제가 있네요. 이 부분은 정리해서 다음 글에 이어갑니다.

티스토리 스킨: 본문을 보다가 로그인하며 바로 글수정 화면으로 가기 (2)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