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들, Kingsoft Office 외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들, Kingsoft Office 외

오늘의1일 무료 프로그램은 킹소프트 오피스입니다. 중국계였나? 여튼 전에는 무료였는데, 요즘은 1년 무료 버전이 있고, 나머지는 상용이라네요.

Kingsoft Office2012
오늘 오후 5시 전까지 설치 완료하면 무료. 설치파일은 80 MB남짓입니다.
http://www.giveawayoftheday.com/kingsoft-office-suite-professional-2012/
댓글을 보니, 이번 버전은 해당 회사의 프로페셔널 버전에서 이를테면 MS오피스의 VBA에 대응하는 부분이 빠진 거라네요.
제작사 사이트

그리고 저 링크에 들어가보면, 이것말고도 로터스 심포니라든가.. 오픈오피스 말고도 다른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들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들이 댓글에 많이 달려 있습니다.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에 관심있다면 그 부분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옛날 옛적에는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들은 서구권 언어환경 위주로 된 게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아서, 한글을 쓰는 데 문제없고 어색하지 않은 것을 고를 수 있습니다.

실행화면.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설치한 다음 차지하는 용량은 200MB정도. 한글입력도 부자연스럽지 않고
MS 엑셀에서 암호넣은 것도 잘 입력받고
쓸 만 하네요.

ps.  요즘은 문서파일 호환성이 좋아서 저것도 MS오피스2010 파일까지 호환된다고 광고합니다.
다만 MS오피스와 호환오피스 프로그램간(뿐만 아니라 제조사가 다른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들 사이)에 같이 쓸 수 없는 게 있는데,
MS오피스의 보안(암호화)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당연히 그걸 적용한 문서 파일을 호환프로그램에서 열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게 편합니다. 이를테면, MS오피스2010에서 가장 높은 암호화를 적용한 엑셀 파일은 한컴오피스2010에서 열 수 없습니다. 한컴의 최고단계 암호화를 적용한 문서파일 역시 MS것에서 열 수 없고, 당연한 이야기지요.
보호 방식과 프로그램에 따라 될 수도 있지만 보장은 못한다는 말.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