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글 캘린더의 불편한 점 하나: 월간 반복일정 처리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IMS, 생활

구글 캘린더의 불편한 점 하나: 월간 반복일정 처리

구글 서비스가 불편한 점이 어디 한두군데가 아니지만, 그 중 하나입니다.

(그렇게 말해도 개중 나으니 써줄 뿐..)


바로 반복일정 처리입니다. 구글과 안드로이드에선 이 부분이 이중으로 불편한데,

1) 안드로이드에서는 구글 캘린더 웹화면과 달리 제한적으로만 반복일정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캘린더 웹화면에서도 반복일정 처리는 불편합니다.

첫째, 기본적으로 음력 반복일정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중국에선 음력 안 쓰나? 아니, 한국음력은 중국하고 다른가?)

둘째, 반복일정을 알림처럼 한 아이템에 둘 이상 지정하지 못합니다. 알람은 10분 전, 30분 전 식으로 계속 더해줄 수 있지만 일정은 그게 안 된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매월 10,20,30 일에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그럼 구글 캘린더에서는, 제가 알기로는, 한 일정에 매월 10일, 20일, 30일에 반복하라고 정해주지 못하고, 매월 10일에 반복하는 일정, 매월 20일에 반복하는 일정, 매월 30일에 반복하는 일정을 따로 만들어야 합니다. 만약 매월 3,8,15,20,26일에 반복되는 같은 내용 일정이라면 다섯 개를 만들어줘야죠. 그리고 그 일정은 사실상 한 가지 일이므로, 내용 변경이 생기면 다섯 개를 다 바꿔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꽤 불편합니다.

앞으로 다시 돌아가서, 매월 10, 20, 30일에 하는 일정이 있을 때, 이렇게 반문할 수 있을 겁니다. "그거 10일텀으로 하는 일이니까 그렇게 하면 안 되나?" 안 됩니다. 월말이 28일, 29일, 30일, 31일식이라 다음 달이면 밀리거나 당겨지거든요.


개선안은 있어요. 주간 일정처럼 만들면 됩니다.


주간 일정은 반복일 항목이 추가돼있는데, 월간 일정에도 1~30일을 모두 표시한 달력모양 체크박스를 넣어주면 해결되는 일입니다. 언제나 해줄지...


ps. 그래서 MS아웃룩 영향을 받았을 루미아는 어떨까 생각했는데 이런 얘기도 있고.. ㅠ.ㅠ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