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반복 일정입력에 관한 이야기 둘, 네이버와 다음캘린더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IMS, 생활

반복 일정입력에 관한 이야기 둘, 네이버와 다음캘린더

네이버와 다음 캘린더의 반복일정 입력화면입니다.

아래는 네이버인데, 구글보다 나을 게 없네요. 그리고 찍고 바로 간단입력이 되는 게 아니라 바로 입력화면으로 전환.

아래는 다음인데, 일단 양력, 음력 기념일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입력방식이 네이버보다 낫군요.

다만 입력화면은 네이버보다 약간 산만하고 한 단계를 더 거치는 느낌?

상세입력이라는 링크를 클릭하면 제가 바라던 바로 그 화면이 나옵니다.

1개월마다 며칠마다 찍어서 정할 수 있게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말일은 따로 놔두는 센스.

말일-1일, 말일-1영업일 식으로도 할 수 있으면 더 좋을 텐데요. ㅎㅎ (영업일을 따로 계산하는 건 한국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장점이 되겠죠. 굼뜬 구글이 한국의 영업일 계산을 해줄 리가..)

이런 건 앞서의 음력 일정처럼, 액티브싱크시 바로 반영되지 않고 CalDAV를 쓰라고 합니다.

CalDAV라.. 안드로이드폰에서 구글 계정대신 다음계정을 입력해주면 된다는 얘긴가요?



그냥 모바일웹에서 연결할 땐 m.calendar.daum.net 이라고. 다만 이건 3G요금제가 없다면 나가선 안 되니까 역시 싱크가 필요!


구글의 CalDAV 지원은 구글 계정이니까 구글에서 iOS와 MS 스마트폰을 위한 것이겠죠?
http://support.google.com/mobile/bin/answer.py?hl=ko&answer=151674


ClaDAV는 전에 다음캘린더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깔 때 읽긴 했지만 한 번도 써본 적은 없습니다.

구글 캘린더가 더 불편해지면 한 번 써봐야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