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 메모: 모바일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와 컴퓨터에서 포스트잇 메모 공유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IMS, 생활

네이버 메모: 모바일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와 컴퓨터에서 포스트잇 메모 공유

정음 메모패드에서 네이버 메모로 옮겼습니다. 결정적인 이유는 스마트폰과 메모가 공유된다는 것.

기본으로 들어 있는 구글 메모 앱은 싱크하는 법을 모르겠더라고요. 결국 네이버 메모로 돌렸습니다.

보러 가기

컴퓨터용 프로그램은 보토 포스트잇 프로그램처럼 동작하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메모도 있습니다.

 

네이버 메모 모바일 앱 설명 화면을 보면, 사진도 넣을 수 있다네요.

컴퓨터용 프로그램은 5.5MB정도 크기입니다. 딱히 주의할 점은 없고, 이것이 "네이버 툴즈"라는 네이버 프로그램 세트의 일부기 때문에, 메모만 깔 때는 다른 프로그램을 깔지 않도록 체크박스를 잘 정해주고,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바꾸겠냐고 묻는 화면을 주의하는 정도.

오늘 깔아보니 네이버 툴즈깔라는 얘긴 중간에 안 나오네요. :)

 

네이버 소트프웨어 이용약관

그리고 설치하면,

 

 툴팁 설명이 나옵니다.

 트레이에 올라갑니다.

 로그인하지 않고도 사용하는 데 문제없습니다. 다만, 로그인하면, 다른 컴퓨터나 전화기 등에서 동일한 네이버 계정으로 메모한 것들이 모두 동기화됩니다. 제가 갈아탄 이유가 이것!

 설정 화면입니다.

 

 

포스트잇처럼 메모를 만들다가 메모를 버릴(윈도 가장자리 x자를 눌러서) 수 있는 건 직관대로고, 그렇게 지운 것들을 메모 관리화면에서 완전히 삭제하거나 다시 부활할 수 있습니다. 즉, [x]를 클릭하는 건 화면에서 안 보이게 하는 것. 관리화면은, 트레이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메모 보관함 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 화면에 뜬 메모는 진하게, 화면에서 치운 메모는 흐리게 보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