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Faststone Image Viewer: 이미지 뷰어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그래픽, 사진

Faststone Image Viewer: 이미지 뷰어

피카사, 윈도 기본 이미지뷰어같은 녀석입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며 기부웨어입니다. xian님의 지적으로 고칩니다. 개인 한정 무료입니다. 영리, 기업사용자는 라이센스 확인하세요.

http://www.faststone.org/FSViewerDetail.htm

가볍고 좋아보입니다. 이런 종류 프로그램이 그렇듯, 간단한 편집, 내용추가기능도 있습니다.

윈도 기본 뷰어대신 쓸 만 한 녀석.

단점은, 아직 첫인상입니다만, 압축파일을 지원하지 않고, 그림보기 화면에서 이것 저것 조작한 옵션 중 몇 가지가 다음 그림 보기에 반영되지 않는 것 같으며, rotate 메뉴가 어디 있는지 잘 모르겠다는 것 정도? 윈도 탐색기 문맥 메뉴는 환경 설정에서 지정한 파일 확장자와 폴더만 됩니다. 폴더를 했을 때는 뷰어모드가 아니라, 위 브라우징 메뉴가 뜹니다.

기본 설정에서, 화면을 볼 때 클릭하면 그림이 확대됩니다.

뷰어 화면에서, 피카사와 꿀뷰에서 커서를 내리면 메뉴를 쓸 수 있는 식으로, 이 프로그램은 커서를 올리면 메뉴를 쓸 수 있습니다.

이 녀석에 피카사와 꿀뷰의 장점을 섞으면 좋을 텐데요. 가볍고 단순하고 편리하면서도 있으면 싶은 게 몇 가지 빠져서 아쉬운 프로그램.

메뉴 스크린샷 올립니다. 설치하기 전에 기능을 한 번 보세요.

 

환결설정 메뉴와 뷰어 화면에서의 컨텍스트 메뉴, 그리고 메인 풀다운 메뉴 항목입니다.

 

 

 

 

 

 

 

 

 

 

 

 

 

 

 

 

 

ps. 2023

https://www.faststone.org/FSViewerDetail.htm

 

FastStone Image Viewer - Powerful and Intuitive Photo Viewer, Editor and Batch Converter

 

www.faststone.org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