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美법원, 삼성 갤럭시넥서스 판금 결정"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美법원, 삼성 갤럭시넥서스 판금 결정"

이번 건 꽤 크네요..

애플에게 더그 엥겔버트와 같은 관용을 바랄 수는 없을 겁니다.

애플은 UI특허를 하드웨어 기술특허와 동등하게 이용하고 있고 또 특허출원 추세도 대단합니다.

모 동호회의 새로운 소식란에 자주 올라오는 걸 보면, 애플은 별 시덥쟎은 걸 다 특허출원하더군요. 심지어 피처폰시절에 흔히 보던 충전크래들마저도 무선으로 바꿨다면서 똑같이 생긴 걸 올린다든가.. (다른 회사에서 단말기 거치 경사각이 다른 제품을 내놓으면 아마, 그래픽을 옆으로 쭉 늘여[각주:1] 경사각을 맞춘 뒤에 애플과 같다! 이러겠지요)

밀어서 잠금해제나 몇 가지 디자인 특허는 삼성이 피처폰시절에 시험했거나 LG에서 선보인 제품에 있지 않았나요? [추가: 그 두 회사가 아니라도 외국 다른 업체들도 말입니다. ] 별로 애플것이 새로워보이진 않는데 왜 이렇게 끌려갈까요? [추가: 그리고 안드로이드는 이런 걸 왜 OS기본값으로 두고 잘 모르는 사람은 바꾸지도 못하게 해놓은 걸까요?[각주:2] 요즘은 화면이 커서 이거 편리하지도 않은데][각주:3] 잘 모르겠습니다.

애플의 저런 행위는 아마, 전세계에서 건드릴 방법이 없을 겁니다. 결국 중국이 "No!"라고 할 때쯤 멈추겠죠. 과거 유럽국가들의 특허 권리가 미국에서 거의 이백 년간 싹 무시된 것처럼.


과거 애니콜랜드에서는 회원 아이디어를 제출받곤 했는데, 요즘 삼성 모바일에서는 그런 걸 하나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하긴 피드백이 없으면 내는 사람도 금방 열의가 식고, 관리자도 노하우가 필요할 텐데.


밀어서 어쩌구하는 것에 집착하지 말고 쉽게 가자구.


  1. 독일 법원에서 삼성제품 그래픽을 옆으로 늘여서 아이폰과 비례를 맞춰 증거랍시고 제출했죠? [본문으로]
  2. 예를 들어, 화면잠금기능 기능. 패턴이나 번호잠금기능을 설정에서 지정하면 그걸로 대체하도록 만들지, 그러지 않고 밀어서 잠금해제한 다음에 또 패턴이나 비번을 입력하게 하는 모양새란.. 쯧. [본문으로]
  3. 사실, 밀어서 잠금해제는 편리성면에서 특허시비위험을 감수할 만큼 다른 방식보다 탁월하진 않다고 생각해요. 실생활에서 접하던 잠금쇠와 비슷한 직관적인 사용법때문에 어필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2 Comments
  • 프로필사진 고구나 2012.07.01 10:24 밀어서 잠금해제를 lg나 삼성이 시험했다니요... 그전까지 엘지 삼성은 홀드를 해지하기 위해 홀드버튼을 따로 만들고 그 홀드버튼을 꾹눌러야 홀드를 해제 할수가 있었습니다... 밀어서 잠금해제... 그건 애플의 아이폰 이후에 우후죽순처럼 이폰 저폰에서 따라하기 시작한거였는데... 그게 별거 아닌 아이디어가 될만큼 세월이 참 많이 지났네요... 처음에만 해도 참 참신한 아이디어였는데 말이죠
  • 프로필사진 alberto 2012.07.02 03:16 신고 다른 회사들도 비슷한 걸 가지고 있었을 거라 생각랍니다. 애플이 뉴턴을 만들고 근 십여 년간 PDA에서 손뗀 동안, 터치스크린 화면을 사용하는 수많은 PDA회사와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같은 목적을 위해 비슷한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사람 생각하는 거, 달라 봐야 거기서 거기예요. 전화기, PDA뿐 아니라,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많던 팜 어플리케이션도 뒤져보면 나올 것 같습니다.
댓글쓰기 폼